지극히 주관적인 그로서리마켓 3곳 추천
그로서리(Grocery)가 뭔지 궁금한 사람도 있을거야. 식료품을 파는 소매상점이라는 뜻으로, 과거에는 단순히 식료품을 사기 위한 물리적 공간만을 의미했다면, 지금은 그것을 소비하는 사람들의 취향과 문화를 향유하는 체험형 공간으로 바뀌고 있어.
서교동, 성수동 등에 위치한 이색 그로서리샵은 MZ세대들의 펀(FUN)욕구를 충족시키면서 핫플레이스가 되었어.식료품 뿐만이 아니라 소품들도 다양하게 판매하고 있으니 구경가보는거 어때?
가장 대표적인 그로서리 마켓이라고 할 수 있지! 테마와 콘셉트가 있는 공간으로써 디스플레이를 함께 선보이는 이곳은 성수의 먼치스앤구디스. 식료품 뿐만이 아니라 소금빵과 와인, 접시와 인센스 스틱, 장난감과 사무용품 등 다채로운 결의 물건들이 한 공간에서 조화롭게 펼쳐져서 구경하느라 시간가는줄 몰라.
매번 기념을 하는 날에는 시즌에 따라서 들어오는것들도 다 달라지니까 그때마다 방문해도 좋을거야! 이번 화이트데이때 젤리와 사탕 초콜릿이 가득했는데, 다음 할로윈데이나 빼빼로데이때 크리스마스에는 또 어떻게 달라져있을까 ? 벌써 기대돼.
·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연무장길 33 1층
· 문의 : 0507-1369-5294
· 시간 : 매일 11:00-20:00
· 인스타그램 (클릭)
워낙에 유명한 이곳은 아마 다들 인스타에서 한번쯤은 봤을거야. 바로 보마켓 경리단길점. 현재 더 많은 매장이 생기고 있어. 성동구, 서울숲,남산,신촌점. 다양한 곳에 있으니 가까운곳으로 선택해서 가자!
보마켓의 소개글에 이런글이 적혀있어. "삶을 아름답고, 유용하며, 멋스럽고, 의미있게 만드는 생활 밀착형 동네 플랫폼, 보마켓" 동네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든, 그도 그럴것이 아파트 단지 내에 있고 브런치를 하기에 제격인 음식들과 함께 다양한 식료품들을 판매하고 있어. 특히나 이곳에서의 내츄럴 와인은 다양하게 있으니 오늘 온전히 나를 위한 선물은 어떨까?
· 주소 : 서울 용산구 녹사평대로 286
· 문의 : 02-792-3380
· 시간 : 매일 10:00-19:00
· 홈페이지 (클릭)
뚝섬역에 위치한 이곳은 와인을 좋아한다면 당장 달려가야하는 곳! 이름에서부터 말해주듯이 와인이랑 어울릴만한 안주들을 소개해주는 곳이야.와인&치즈 사랑하는 미식가들에게 대환장파티!
색감 천재가 아닐까 싶을 정도로 매장 내에는 맛도 맛이지만, 다양한 색채들로 꾸며져 있어서 여기저기서 찰칵-소리가 들릴거야. 유럽의 식료품점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만큼 인테리어, 빈티지 가구, 테이블웨어들로 눈길을 사로잡을거야.
낮부터 매장 문이 활짝 열려있고 따로 브레이크타임이 없어서 여유롭게 낮술도 가능하다구 ! 또, 선물하기에도 제격인 상품들이 있어. 와인과 함께 곁들일 안주들을 패키지로 판매하고 있어서 명절, 기념일때 선물 해주면 센스X100
· 주소 : 서울 성동구 왕십리로10길 6 1층
· 시간 : 화-일 12:00-23:00 (월요일 정기휴무)
· 주차장: 있음 (건물 지하 1층/ 주차비 일부 지원가능)
· 문의 : 0507-1347-0166
· 홈페이지 (클릭)
'요즘 여행'을 소개하는 편집장
요즘 여행에 대한 좋은 콘텐츠를 좋은 크리에이터들과 함께하겠습니다.
· 홈페이지 https://www.trippers.me/
· 뉴스레터 https://page.stibee.com/subscriptions/240273
·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trippers_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