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시코밀 Jan 24. 2024

당신은 현명한 사람

내가 미워지기 전에

자신에 대해, 자신에게 일어나는 감정에 대해 많이 아는 사람이 더 건강하고 행복합니다.

우리 마음속에 일어나는 부정적인 감정들은
대부분 자신이 미워질 때 생겨납니다.
현명한 사람은 자신이 미워지기 전에

자신을 잘 관리하는 사람이에요.

 아침마다 머리를 감을지 말지 고민하나요?
떡진 머리가 내 건강한 자아상 형성과 상관없다면 안 감아도 됩니다.
하지만 하루종일 떡진 내 머리 때문에 신경을 쓸 자신이 그려진다면

10분 일찍 일어나 머리를 감는 게 낫다는 걸 아마 본인은 알고 있을 거예요.


내가 미워지기 전에 먼저 손을 써봅니다.
건강하지 않은 음식은 조금 멀리해서 나를 더 챙겨보거나
좋은 강연과 책을 챙겨보며 잠시 어지러운 내 마음을 관리해 보거나
늘어진 피부 걱정보단 자기 전에 좀 더 크림을 꼼꼼하게 발라보거나
평소 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오늘 관련된 서적이나 강의를 들어 본다거나

피곤해서 짜증이 난다면 오늘은 수면 시간을 더  확보해서

내일은 더 상쾌한 기분으로 일어날 결심을 한다거나
퇴근길 지친 나에게 오늘도 수고했다고 말해보거나

하는 것들이요.

사소하고 작은 거라도 나를 더 챙겨봅시다.
그래서 내가 봐도 내가 좀 더 반짝반짝 해지게요.

우리, 할 수 있잖아요~

매거진의 이전글 사랑하지 않아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