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포스트이십일 Jul 28. 2020

㈜MK글로리아 응원 페러다임 스포츠계 '힘내라대한민국'

장민기 회장, 희망 메시지 담아 선수들 지원 및 격려

장민기 회장, 이은겸 선수, 정휘영 선수, 이정은 코치

코로나19 극복 위한 스포츠 유망주 응원 캠페인 본격 가동


[포스트21 뉴스-오현진 기자] 코로나19로 전 세계가 고통받고 있다. 대한민국도 예외는 아닌 가운데 이 시간에도 굵은 땀방울을 흘리며 연일 연습에 매진 중인 체육계 유망주 선수들에게 희망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는 따뜻한 소식이 화제다. 


다년간, MK스포츠문화장학재단을 통해 양궁·역도·레슬링·마라톤·펜싱·수영·씨름·볼링 등 체육계 유망주 선수들을 대상으로 장학금 지원 및 용품 후원을 이어온 ㈜MK글로리아(회장 장민기)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침체 된 체육계에 ‘힘내라! 대한민국’ 스포츠 유망주 응원 캠페인으로 희망메세지 전달에 앞장서고 있다. 


사진제공 MK그룹

코로나19의 여파로 전국체전이 내년으로 순연 되는 등 스포츠계는 현재 대부분 대회가 순연 또는 취소되는 상황이어서 대회 출전을 할 수 없는 선수들은 언제 열릴지 모르는 대회를 준비하며 속절없는 시간을 보내고 있다. 

이러한 때에, 철저한 사전준비를 통해 대회가 개최되는 양궁 분야를 시작으로 MK글로라아의 ‘힘내라! 대한민국’ 응원 캠페인이 시작되었다.


희망을 쏘아 올린 양궁대회,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 전달


지난 6월 24일 열린 제38회 대통령기 전국 남여 양궁대회(전라도 광주국제양궁장)와 7월 17일 청주 김수녕 양궁장에서 열린 화랑기 제41회 전국 시도 대항 양궁대회에 출전한 서울여고 양궁선수단에게 격려금과 영양제, 마스크, MK물마루(미네랄 함량이 풍부한 프리미엄 워터) 제품을 전달하고 희망의 메시지를 담아 격려했다.

 

MK글로리아는 서울여고 양궁선수단 공식 후원사이다. 서울여고 양궁선수단에 작년 부임해 탁월한 지도력으로 매 대회 선수들의 기량을 향상시키며 좋은 성적을 만들어 내고 있는 이정은 코치는 “MK글로리아의 선수 지원 및 후원 사업은 아마추어 선수들에겐 가뭄의 단비같이 소중한 존재”라며 “늘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는 장민기 회장님께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서울여고 양궁선수단

다년간 학생들을 지도해온 이 코치는 기술적인 측면과 멘탈 관리에 뛰어나다는 평가다. 이어, 7월 15일 개최된 2020 춘계 남여 역도경기대회에 참가한 선부중학교(경기도 안산) 역도부 선수단과 식사를 함께하는 자리를 마련하여 선수단 전원에게 영양제와 마스크, MK물마루 제품을 전달하고 선수단과 코치진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특히, MK글로리아에서 지원하는 선부중학교 출신 ‘포스트 장미란’ 박혜정(안산공업고) 선수에게는 별도의 격려금과 투병 중이신 어머니를 위한 영양제 및 MK물마루 제품 등을 전달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을 약속해 훈훈한 감동을 자아냈다. 


박혜정 선수, 장민기 회장

선부중학교 조성현 코치는 “역도 종목은 비인기 종목이다 보니 어떤 대기업도 후원자를 찾기 어려운 것이 냉정한 현실”이라며 “미래의 유망주들에게 여러 지원을 아끼지 않는, MK글로리아 같은 기업들이 많아지길 희망하며 MK장민기 회장님께 진심으로 감사한다”는 뜻을 전했다. 


또한, 7월 8일 수성중학교(경기도 수원) 레슬링부를 방문하여 소속 선수단 전원에게 영양제와 마스크, MK물마루 제품과 격려금을 전달하고 더운 날씨에도 선수들을 위해 애쓰는 강경형 코치와 선수들을 응원했다. 


수성중학교 레슬링부에는 MK글로리아에서 지원하는 김주영(2학년) 선수가 소속되어 있다. 이날 경기도레슬링협회에서는 그간 레슬링 유망주을 위한 다양한 지원과 후원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감사패를 전달하는 뜻깊은 시간도 함께 가졌다. 

김창희 전무, 수성중학교 레슬링부 선수단, 장민기 회장

협회 전무이사는 “레슬링 종목에 늘 애정과 관심을 갖고 오랜 기간 지원을 아끼지 않은 장민기 회장께 협회를 대신해 감사하다”며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외에도 MK글로리아에서 지원 중인 마라톤 유망주 김도연(전곡중 2학년) 선수에게도 영양제와 마스크, MK물마루 제품 등을 별도로 전달했다.


새로운 지원 종목 모색, 계속되는 응원 캠페인 


MK글로리아는 코로나19로 인해 실내와 다중이용시설 등에서 후원과 지원을 약속하였던 스포츠 분야(마라톤, 프로볼링 등)의 시합 진행이 연기됨에 따라 대표적인 야외 스포츠로 국내외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는 사이클 종목에 대한 지원사업 및 시합주최 등을 국외 유명브랜드사와 협의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보다 다양한 스포츠 지원 사업의 또 다른 활로를 적극적으로 모색하겠다는 계획이다. 

사진제공 MK그룹

‘힘내라! 대한민국’ 스포츠 유망주 응원 캠페인을 각 분야별로 이어가고 있는 장민기 회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스포츠계도 여러 어려움에 직면해 있다. 하지만 우리는 극복해 낼 수 있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선수들에게 전해 스포츠계를 시작으로 사회 전반이 다시 활력을 되찾길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스포츠 분야의 유망주 선수들에게 응원 캠페인을 통한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코로나19의 장기화 사태는, 스포츠계는 물론 사회 전반에 누구도 예상하지 못한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그러나, 언제까지 움츠리고 있을 수만은 없는 것이다. 


사회 각 분야에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는 이때 MK글로리아의 스포츠 유망주 응원 캠페인은 스포츠계를 넘어 대한민국 사회에 새로운 페러다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POST21 뉴스 


작가의 이전글 ‘사랑의 콜센타’ 역대 최저 시청률이 의미하는 것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