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톢이 Sep 22. 2019

용인 동백 동춘175

업사이클링 공간

 동춘175는 부산 세정그룹 물류센터의 공간을 재활용해 만든 쇼핑 복합공간이다. 업사이클링 매니아로 용인 놀러 온 김에 둘러보았다.

 쇼핑공간보다 쉴 수 있는 공간이 많았다. 커다란 계단 옆에는 중고책이 있고 어린이들이 엄청 뛰어다닌다. 쇼핑보다 진심 쉼에 중점을 둔 느낌. 천장에 흰 천막을 덧 데어 간접 햇빛 조명이 들어온다. 벽에는 친환경 공기청정기를 위해 세로로 식물을 심었다. 그리고 빈 공간엔 동춘175가 의미하는 것들을 써놓았다. 과거에 방직공장이라도 했던 모양인지 커다란 기계들을 리사이클링 하여 갬성적으로 디피도 해놓았다.

 그런데 딴소린데 벽에 식물을 심으려면 물은 어떻게 주고 벌레는 안 생기나? 죽은 식물들은 어떻게 바꾸는지 관리면에서 궁금하다. 공간 분리 없이 공기 순환을 하려면 환풍기나 에어컨으로 드는 전기세도 어마어마하다던데 관리비 궁금하다. 미래에 내 집도 완전 통 공간에 친환경적으로 꾸미고 싶은데.. 메이비 미션 임파시부렁

라탄갓등 가지고 싶어!

 내부를 찬찬히 둘러보고 배가 고프니 당연히 빵이지~ 4.2 빵집에서 끌리는 빵을 하나씩 사서 라테와 시식. 개인적으론 프레첼이 제일 맛있었다. 아니다 저 치즈 식빵도 맛있었는데 다 맛있네! 역시 한국도 빵 강국다!

 옥상도 역시 갬성과 쉼존. 빈백과 소파가 넓직넓직 배치되있다. 저녁엔 펍으로 이용하지 않을까 싶은데 낮이라 역시 낮잠이지! 비 오고 난 뒤 해가 들어 그런지 따뜻하고 잠이 잘 왔다.

 한국에 업사이클링 공간이 많이 생겨서 참 좋다. 이제라도 환경을 생각하겠다는건지 좋은 현상이다. 하지만 정말 환경이나 인간의 순환적 삶을 생각하고 만든 건지는 진심 1도 모르겠지만 저 공간에 살면 최소한 암이나 새집증후군, 아토피는 안 걸리겠지.

매거진의 이전글 가족 나들이 수원 화성행궁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