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톢이 Sep 01. 2020

남해 동네 주민 챈스

중현 떡집, 헐스밴드, 아난티 남해

 남해에 온 가장 큰 목적은 아난티에서 호캉스를 하기 위함이었다. 아난티 남해는 동네 주민 챈챈챈챈스 + 회원권 챈스로 저렴하게 고급 리조트를 이용할 수 있었다.

 체크인 전 남해 유명 떡집 아니 전국 유명 떡집인 중현 떡집에 들렀다. 알고 보니 같이 간 친구의 동창이 하는 떡집이라 놀랬다. 친구에게 인맥 좀 이용해 보자며 무례하게(?) 무작정 떡집에 전화했는데 반갑다며 흔쾌히 오란다. 인심 짱!

 주말인데도 친구 of 친구와 어머니는 일 중이었다. 떡가게 내부는 소름 끼치게 깔끔. 가자마자 너는 누구 딸 아닌교~~~ 하시면서 폭풍  이야기가 터졌다. 떡도 맛보라며 주셨다. 쑥떡을 별로 안 좋아하는데 달지 않은 것도 잘 안 먹는데 인절미 같은 쑥떡에 달지 않은 콩가루를 묻힌 떡이 개맛이다. 왜 맛있지.... 짱 맛!

 중현 떡집은 남해에서 원래 유명한 떡집이자 방앗간이라 명절이나 행사 때 이곳 떡집에서 동네 사람들이 떡을 한단다. 그런데 떡 장인 아부지가 아프셔서 딸과 아들 내외가 들어떡집을 이어받았다. 그리고 아들이 떡을 개발하고 누나(딸)가 스토리텔링을 SNS에 올리면서 유명해졌다. 외여행잡지에도 실리고 대단하다. 근데 유명해지는 게 당연한 게 콩가루도 동네 할미들이 캔 거 갈아서 쓰는 거고 쑥도 동네 할미들이 캔 거 사서 만드는 거고 쌀도 남해 쌀이다. 떡 하나로 지역경제와 지역농산물, 노인일자리기여했다. 이 나라가 좋아하는 지역경제상생. 대신 너무 바빠 워라밸 따위는 없다고 하신다. 꼭 매출 백억때로 올라 나를 취직시켜달라 부탁을 드렸다. 미래의 사장님께 떡을 한 박스 주문하고 헐스밴드 카페로 이동했다.

 논밭 뷰인데 카페가 대박이란다.

서면에 머가 있다고 난리고.

 라고 말하더라. 과거와 다르게 헐스밴드라는 좌 논밭 뷰 우 바다 뷰로 남해에서 유명한 공간이 되었다. 남해사람에겐 흔하디 흔한 평범한 뷰이지만 나 같은 자연 못 보고 자란 도시 사람에겐 엄청난 선물이다. 커피가 맛있진 않지만 자연이 주는 감성으로 맛을 채워준다.

 저녁엔 남해 삼촌이 비싼 해물요리도 사주셨다. 친구가 할머니 집에 머물며 엄마 형제들 대신 할머니에게 말로만 듣던 대리 효도했거든. 그 값을 내가 받았다. 하하하 내가 승자다!

 저녁쯤 숙소에 도착해 호콕=호텔방콕을 하였다. 코로나 시국이지만 주말이여 그런가 숙소가 꽉 찼다. 고급 외제차가 즐비한다. 골프 치러 온 손님들이 가득이었다.

 비싼 호텔이라 침구도 고급이고 어매니티는 제로웨이스트 한다며 비누로 주더라. 호텔에서 자쿠가 있어 따뜻한 물 받아 내리는 비를 창밖으로 바라보며 와인 한잔이 있어야 하는데... 나는 욕조가 없는 사람이라 몸 담군게 오랜만이라 소심하게 때 뿔렸다.

 내 고향도 아닌데 남해 친구들 덕에 재미난 동네 이야기도 많이 듣고 밥도 얻어먹고 좋은 곳에 머물다 갑니다. 남해 추억팔이 끗!

매거진의 이전글 남해 금산 보리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