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달력으로 보는 2018년 일본 성수기

일본 여행을 계획한다면, 먼저 성수기부터 체크하자.

일본여행, 언제 가지?


여행의 시작은 일정을 잡는 것부터 시작하죠. 일정을 잡을 때, 우선 달력을 보시게 될 텐데요, 일본여행을 계획한다면 한국 달력 뿐만이 아니라, 일본 달력도 꼭 체크해야 합니다. 



일본여행은 빨리 일정을 잡고, 빨리 예약하는게 최고의 팁. 


일본은 거의 매달 공휴일이 있습니다. 어떨 때는 연휴, 진검다리 연휴가 되면서 현지가 여행객들로 혼잡하거나 숙소를 잡기 어렵거나, 숙소 가격이 오르기도 합니다. 저렴하게 가고 싶다면 연휴를 피해야 되고, 현지가 연휴지만 그 날밖에 일정을 못 잡는다면 미리미리 예약을 해야 됩니다. 1개월 전 예약은 절대 이른 거 아닙니다. 숙소는 대부분 6개월 전부터 예약할 수 있습니다. 일본 여행은 미리미리 예약할 수록 이득이죠. 달력을 체크하고 일정을 빨리 정하고 미리 예약하는 것이 일본 여행을 스마트하게 준비하는 최고의 팁입니다.
by. 자유여행기술연구소 투리스타



4월의 공휴일은?

매년 4월 29일은 공휴일입니다. 2018년은 일요일과 겹쳐 월요일이 대체휴일이 되었죠. '일본 3대 초극성수기' 중 하나인 '골든위크'는 4/28(토)부터 시작됩니다. 5월의 1, 2일은 평일이지만, 진검다리로 휴가만 받는다면, 2018년 골든위크는 9일간의 연휴가 됩니다.



4월부터 다시 영업을 시작하는 감동적인 야쿠시마 숙소.





5월의 공휴일은?

4월말부터 시작한 골든위크가 5/6(일)까지 이어집니다. 이 때는 장기연휴인 만큼 현지 일본인들이 많이 움직이는 시기기 때문에 신칸센, 고속도로 등등 상당히 붐빕니다. 숙소비도 평소보다 비싸지는데다가 객실 찾기도 힘든 시즌이기 때문에 예약은 빨리빨리 하셔야 합니다! 한국에서는 석가탄신일 연휴가 26일(토)부터 22일(화)까지 있네요. 항공권이 남아 있는지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정의 달, 5월. 부모님께 선물하기 좋은 여행지는?





6월의 공휴일은?

1년 중에서 유일하게 공휴일이 없는 달이 바로 6월입니다. 일본에서 학교 다닐 때는 '저주받은 6월'이라고 했던 것이 기억이 나네요... 한편 한국에서는 6일(수) 현충일, 13일(수) 지방선거가 있네요. 6월은 1년 중에 일본에서 가장 비수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유일하게 장마가 없는 북해도, 이 때를 노리자.





7월의 공휴일은?

7월의 공휴일은 바다의 날. 바다의 날은 셋째주 월요일이기 때문에 늘 3일 연휴가 구성되죠. 바다의 날 이후로 학생들은 여름방학이 시작하기 때문에 14일(토)~16(월)이 연휴이긴 하지만, 14일 이후는 여름방학 시즌으로 평일이더라도 특히 오키나와, 북해도 등은 가격이 폭등한다고 생각해야 합니다. 7월말부터는 한국에서 여름휴가 시즌이 시작되죠. 이 때는 특히 항공가격이 폭등합니다. 미리 구매해놓아야 저렴하게 여행을 다녀올 수 있어요.



장마철이 끝난 7월, 가장 날씨가 좋을 때 남들이 모르는 일본의 지상낙원으로.





8월의 공휴일은?

8월은 여름방학 한참입니다. 8월 주의해야 되는 기간은 11일(토)부터 16일(목)입니다. 또 하나의 '일본 3대 초극성수기' 가 8월에 있습니다. 바로 오봉연휴기간입니다. 오봉이란, 일본에서 추석을 뜻하여, 매년 양력 8월 15일은 기준으로 앞뒤날이 연휴가 됩니다. 2018년은 11일(토), 12일(일)까지 끼면서 6일간 연휴! 거기다가 17일(금) 하루만 휴가를 받으면, 최장 9일 연휴가 된다는 사실...  추석인 만큼 일본 국내에서 일본인들의 왕래가 심한 시즌이기 때문에 웬만하면 이 시즌에 여행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더위 실화야? 일본에서 가장 선선한 북해도로 피서여행을 떠나요!





9월의 공휴일은?

9월은 연휴가 연속 2번 있습니다. 15일(토)~17일(월)이 한번. 그리고 한국 추석연휴기간이 끼는 22일(토)~24일(월)! 특히 22일~24일은 한국과 일본, 양쪽나라에서 연휴이기 때문에 항공은 물론, 숙소도 특히 미리미리 예약을 해놔야 하는 날짜입니다.



즐겁고 힘든 명절 후엔 아내에게 '진정한 힐링'을 선물하세요.





10월의 공휴일은?

더위가 지나 여행하기 좋아지는 시즌입니다. 따라서, 일본에서는 10월에 어린이집, 학교 등의 기관에서 체육대회가 많이 열리게 되는데요, 일본에서는 주말에 체육대회가 열리는 곳이 많습니다. 8일(월)은 체육의 날로 10월에는 3일 연휴가 한번. 


여름휴가를 반납하고 일한 당신, 오키나와에서는 아직 해수욕할 수 있어요.






11월의 공휴일은?

일본의 단풍시즌은 주로 11월말입니다. 23일(금)~25일(일) 3일 연휴와 단풍시즌이 겹치기 때문에 11월에 단풍을 보러 갈 계획이 있다면, 빨리 숙소부터 예약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일본 단풍 최고의 여행지, 교토






12월의 공휴일은?

바쁜 연말입니다. 주의해야 되는 날짜는 크리스마스 이후. 일본에는 성탄절이 없는 대신에 12월 23일이 천황탄신일로 공휴일입니다. 2018년은 일요일에 겹쳐 월요일이 대체휴일이 되면서 22일(금)~24일(월)까지 3일 연휴가 구성됩니다. 단, 22일부터 학교 등에서는 겨울방학이 시작하고, 매년 12월 29일부터 1월 3일까지는 거의 대부분의 기업들이 연말연시 연휴로 돌입하기 때문에 2018년 12월은 22일 이후가 성수기, 29일부터 1월 3일까지는 '일본 3대 초극성수기'로 알고 있어야 합니다. 특히 연말에는 온천료칸 숙박요금을 떠나 예약자체가 어려워집니다. 연말연시에 온천하면서 보내는 일본인들이 많기 때문이죠. 



12월에 가장 낭만적인 여행지, 하코다테.






몰랐던 일본이 여행의 목적지가 되다.


나루미 | Editor / 일본 자유여행 코디네이터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추가하기

일본 가고시마 출신의 일본인으로 한국과 일본 여행을 사랑하여 서울의 모 대학교 졸업 후, 일본 자유여행 컨설턴트로 한국에서 활동 중. 2017년 현재까지 여행 컨설팅을 통해 일본으로 다녀온 고객은 약 500팀. "몰랐던 새로운 일본"을 알리기 위해 나날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자유여행기술연구소 투리스타   
02-546-6644 
                                     

◆ "자유여행기술연구소"란, 뭐하는 곳? 보기
◆ 일본 여행상품 사례보기
◆ 나만의 일본 자유여행 문의하기       


여행꿀팁과 함께하는 나를 위한 여행을 꿈꾼다면?


투리스타 공식홈페이지 ▶http://www.turista.co.kr

페이스북▶https://goo.gl/7auKzh

인스타그램▶https://goo.gl/xnGUuh

네이버블로그▶https://goo.gl/jCoL87

다음브런치▶https://goo.gl/h9KdFN

유투브▶https://goo.gl/iVTRpZ



매거진의 이전글 5~6월에 봐야 할 일본의 풍경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