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하에서 맛있는 맥주를 마시고 싶다면 주목!
맥주 하면 독일보다는 이제 체코를 떠올리는 일은 이제 너무도 당연한 일이 됐죠.
물보다 싼 맥주를 마음껏 마실 수 있다는 사실은 전 세계 맥주 애호가들의 귀를 솔깃하게 만들기에 충분하죠.
저렴한 가격뿐만 아니라 최상의 맛을 자랑하는 체코의 맥주.
체코의 심장부 프라하에 가신다면 Pub 투어를 해보세요.
프라하의 어떤 펍을 가시던 중간 이상은 하지만 기왕이면 가장 사랑받는 펍들을 골라서 가보세요.
지금부터 자유여행기술연구소 투리스타가 소개하여 드리는 프라하의 최고 Pub들로 말이죠!!
주소 : Dlouhá 33, 110 00 Staré Město, 체코
프라하 올드타운에서 현지인들에게 가장 유명한 펍을 묻는다면 Lokal이라고 답을 할 거예요.
필스너는 차갑게 만든 머그컵에 부드러운 맥주 거품이 딱 알맞게 담겨져 나오게 되죠.
또한 진짜배기 체코의 전통 음식을 먹을 수도 있는데 타르타르 스테이크는 프라하 최고의 맛을 자랑한답니다.
1960~70년대의 인테리어를 아직도 고수하고 있는 Lokal에서는 즐거운 프라하의 밤을 보내기에 최적의 장소가 된답니다.
주소: Smetanovo nábř. 205/22, 110 00 Staré Město, 체코
비어 뮤지엄은 투리스타가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프라하의 펍입니다. 펍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맥주 박물관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저마다 자신감 넘치는 체코의 양조장에서 공수되는 30가지의 맥주 Tap이
오늘도 맥주를 사랑하는 당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어떤 맥주를 마셔야 하는지 고민이 되신다면 5가지 맛을 고를 수 있는 Sample를 주문하셔도 좋습니다.
주소: Husova 10/232, 110 00 Staré Město, 체코
3개의 장미라는 뜻의 이 맥주집은 14세기부터 시작하여 최근까지도 매년 프라하의 봄을 같은 자리에서 맞이하고 있는 역사가 깊은 Pub이랍니다. 체코의 전통 음식과 함께 지금도 자리를 지키고 있는 이 펍은 체코의 전통방식으로 만들어내는 6종류의 각기 다른 맥주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와인으로 조리한 오리고기, 야생 멧돼지 고기 등 체코의 전통 음식들은 맥주와 환상적인 궁합을 자랑한답니다.
주소 : Husova 228/17, 110 00 Staré Město, 체코
다소 떠들썩하고 시끄러운 편이지만 진정한 체코의 펍을 경험하고 싶은 사람에게 자신 있게 추천하는 곳입니다. 체코의 대표 맥주인 필스너우르켈만 제공하고 있지만 매일 잘 관리되는 맥주 시스템으로
프라하에서 가장 맛있는 필스너우르켈을 제공하고 있다고 자랑합니다. 인기가 매우 좋은 이곳은 자리가 금방 차기 일쑤이지만 가볍게 서서 맥주를 즐길 수도 있는 분위기이므로 자유롭게 방문해보세요. 후회하지 않을 거예요.
주소 : Národní 339/11, 110 00 Staré Město, 체코
독특한 콘셉트의 이 바는 그때그때마다 분위기를 바꿀 수 있는 클럽입니다. 가끔은 독서토론회를 열거나 어떨 때는 재즈 콘서트를 열기도 하는 등 바 내부에서 느껴지는 분위기처럼 매우 자유로운 곳이라고 할 수 있죠.
2011년 11월에 문을 연 이 곳은 이곳은 프라하의 전통적인 분위기의 다른 펍들과 달리 빈티지하고 히피스러워서 현지 젊은이들이게 인기가 좋은 곳입니다. 맛있는 맥주를 제공하는 것은 말할 나위도 없고 자유로운 분위기에 현지 친구들을 사귀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곳입니다.
주소 : Na Perštýně 7, 100 01 Staré Město, 체코
자칭 '세상에서 가장 강한 맥주'라고 말하는 X-33을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프라하에서 가장 역사가 깊은 양조장 중의 하나로 자체 양조장을 가지고 있는 펍으로 호텔도 같이 운영하고 있는 곳입니다. 이곳 양조장의 맥주로 Oldgott, 1466, X-33이 있으며 어떤 맥주를 드시던지 환상적인 궁합을 자랑하는 건강식 안주도 맛볼 수 있답니다. 사실 가격은 다른 곳에 비해 다소 높은 편이긴 하지만 세상에서 가장 강한 맥주를 맛보고 싶다면 긍정적으로 지갑을 열어보세요~!
주소 : Jungmannovo nám. 15/16, 110 00 Můstek, 체코
1843년에 처음 문을 연 이곳은 체코 최고의 맥주인 필스너우르켈을 프라하에서 처음 공급하던 곳이라고 하니 정말 대단하죠? 그래서 그런지 이펍의 오너는 체코의 전통 맥주 문화를 가장 잘 느끼기에 최고의 장소라고 자랑합니다. 필스너우르켈의 최초 공급지라는 명성답게 프라하 3대 맛 집중 하나로 알려진 이곳에서는 맥주와 함께 프라하의 전통 음식인 꼴레뇨와 스비치코바를 꼭 드셔 보세요.
주소 : Jungmannova 22 110 00 Praha 1, 체코
체코 전통 펍들과 마찬가지로 체코 전통의 펍 인테리어를 하고 있는 이곳은 1층은 자유롭게 맥주를 마실 수 있는 펍이고 2층은 식사를 할 수 있는 레스토랑으로 구분이 되는데요. 식사를 하면서 언제난 맥주를 곁들이는 투리스타로서는 그 둘의 구분이 항상 모호하기만 하죠. 그래서 이곳을 갈 때마다 항상 1층에서 맥주와 음식을 같이 주문하곤 한답니다. 맥주 탱크를 바라보면서 마시는 맥주 맛이란... 참, 경험할수록 또 하고 싶은 그런 신기한 느낌이랄까...
프라하의 중심인 Mutek역에서 가까워 이곳에 들르는 날이면 항상 신시가지에서 쇼핑한 쇼핑백을 잔뜩 들고 방문하곤 했답니다.
정말 수많은 프라하의 펍들을 손가락으로 꼽는다는 것 자체가 어쩌면 잘못된 일 일수 있죠. 어딜 가나 기본 이상을 하는 맛이니까요. 그래도 짧은 기간 프라하에 머무르신다면 기왕이면 헤매지 않고 검증된 곳을 방문하시는 게 좋겠죠.
그런 의미에서 소개해드리는 곳들이니 프라하 여행 시 꼭 참고하셔서 맛있는 맥주 많이 마시고 오세요~!!
투리스타 공식홈페이지 ▶http://www.turista.co.kr
인스타그램▶https://goo.gl/xnGUuh
네이버블로그▶https://goo.gl/jCoL87
다음브런치▶https://goo.gl/h9KdF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