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인이 추천하는 가고시마 숙소, 가고 싶다.
가고시마 현지인이 추천하는 온천 호텔 물어보기
겨울시즌에 저가항공이 운행되면서 더 주목을 받고 있는 남큐슈, 가고시마. 항공권은 끊었는데 숙소를 어찌할지 고민하고 계시는 분들, 가고시마 출신인 제가 가성비 좋은 온천료칸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가고시마는 "자연분출" 온천 일본 1위
추천하기 전에 팁 하나 드릴게요. 가고시마는 일본 전국적으로도 온천이 유명한 지역인데, 한국에서는 아직 잘 안 알려져 있는 것 같아요. 하나의 원천으로 분출량이 가장 많은 곳이 도쿄근교에 위치한 구사츠온천, 하나의 온천지에서 분출량이 가장 많은 곳이 북큐슈의 벳푸온천입니다. 가고시마는 "자연분출"온천으로 인공적으로 파나오는 곳은 거의 없다는 것. 일본 각 지역에 있는 온천지는 일부 인공적으로 온천을 분출시켜 천연온천과 섞는 것이 일반적인데 가고시마는 자연의 힘으로 콸콸 나오는 온천이라는 거죠. 그만큼 온천의 질은 퀄리티가 높습니다. 가고시마 내 원천수는 무려 2,785군데!! "온천천국"이라는 수식어가 잘 어울리는 지역이 바로 가고시마입니다.
가고시마를 대표하는 온천지, 이브스키 & 기리시마
가고시마에서 손꼽히는 온천지를 바로 이브스키와 기리시마입니다. 이브스키는 가고시마 최남단에 위치하고 있는 바닷가 온천마을로 특히 해변에서 즐기는 세계적으로도 특이한 모래찜질온천이 유명합니다. 기리시마는 공항에서 가까운 산간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온천연기가 모락모락 올라오는 마을풍경으로 유명한 온천입니다. 위치나 경관, 관광명소 등 성향이 다른 두 온천마을. 오늘은 이 두 온천마을에서 제가 추천하는 "가성비 좋은" 온천료칸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가성비 갑, 가고시마 3박4일 여행 일정 보러가기
이브스키역에서 무료 송영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해변에 위치한 온천 리조트입니다. 긴코만에서 해돋이를 전망할 수 있는 로케이션으로 경치도 좋고, 식사는 가이세키요리 + 하프부페로 다양한 가고시마 토종요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 테라스에서 족욕을 하면서 핸목으로 바닷바람을 느끼면서 쉴 수 있는 곳입니다.
이곳에서는 이브스키에서 빠질 수 없는 모래찜질온천은 료칸 내에서 즐길 수 있으며, 다다미가 깔린 대욕장, 전세노천탕, 족욕탕 등 종류도 다양합니다. 객실은 오션뷰 화실, 화양실 등 다양한 룸타입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료칸 내에서 모래찜질온천을 체험할 수 있는 료칸은?
이브스키역에서 도보 12분거리에 위치한 바닷가 료칸입니다. 식사로는 가고시마 명물인 흑돼지 샤브샤브를 무한리필할 수 있는 가이세키 플렌은 인기가 많습니다. 스카이테라스에서 바닷바람을 쐬면서 휴식을 취할 수 있으며, 여름에는 풀장도 이용할 수 있어요.
특히 추천하고 싶은 객실은 2016년에 리모델링해 완성된 긴코만을 전망하는 노천탕 딸린 객실입니다. 바로 앞에 바다를 전망하면서 프라이빗하게 온천을 즐길 수 있어요. 온천은 남녀별로 이용할 수 있는 료칸 내 <환생탕>도 인기가 많습니다.
료칸에서 해변가를 걸어서 5분거리에 모래찜질온천 시설이 있습니다. 모래찜찔온천은 이곳에서 즐길 수 있어요. 료칸 유카타를 입고 갈 수 있고, 오후시간에는 필요하면 료칸에서 픽업서비스도 제공해줍니다.
객실에 노천탕 & 프라이빗 온수풀이 딸린 이브스키 온천 풀빌라란?
랜트카를 이용하는 분이면 꼭 추천하고 싶은 곳. 이브스키온천에서 차로 약 10분 거리에 위치한 이 숙소는 모두 별채식 코티지 객실입니다. 게다가 어린이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요. 시골 펜션에 온 듯한 기분으로 가족여행이나 친구여행으로 추천하고 싶은 곳입니다.
부지 내에서 온천을 이용할 수 있지만, 이 별채식 코테지를 꼭 추천하는 이유는 도보 5분거리에 당일 온천시설로 유명한 곳이 있기 때문입니다. <일본 전국 당일온천 랭킹>에서 4년연속 1위를 차지한 다마테바코온천은 그 절경으로 가본 사람은 모두가 납득하고 만족하는 온천시설입니다. 또한 바로 옆에 모래찜질온천 시설도 있어 일본 제일의 온천과 세계적으로 특이한 모래찜질온천을 한번에 즐길 수 있습니다.
이브스키 랜트카여행 TIP을 알려드려요!
가고시마공항에서 리무진버스로 약 30분거리, 기리시마 숲 속에 위치한 온천리조트입니다. 이 료칸의 매력은 뭐니뭐니해도 다양한 온천! 기리시마연산을 전망할 수 있는 전망대욕장이나 노천탕이 있으며, 긴코만에 떠 있는 웅대한 화산 사쿠라지마도 전망할 수 있습니다.
기리시마에서 유일한 전망대욕장은 날씨가 좋은 날에는 멀리 사쿠라지마까지 볼 수 있습니다. 사쿠라지마 용암을 사용한 용암노천탕에는 저그지가 딸려 있어 개방적인 공간에서 노천온천을 즐길 수 있습니다. 누운 상태서 들어가는 탕을 '네유'라고 하는데요, 이 료칸에는 가고시마에서 유일한 저그지가 딸린 네유를 경험해볼 수 있습니다.
가족끼리, 커플끼리 전세탕을 이용하고 싶다면, 구조가 다른 전세노천탕 2군데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야외에서는 테이블이 딸려 있는 족욕탕에서 족욕을 즐기면서 가고시마산 소주도 맛볼 수 있습니다. 가고시마 내 170가지 이상의 가고시마 소주가 준비된 소주셀러도 있어 가이세키요리 석식 후에 술 한잔하기도 좋습니다.
다양한 온천탕과 딱 트인 노천온천이 가능한 기리시마 료칸은?
가고시마공항에서 차로 약 40분거리(리무진버스30분 + 료칸송영 2분)에 위치한 푸른 자연과 계곡가에 둘러싸인 숨겨져 있는 전통료칸입니다. 조용하고 편안한 환경에서 커플끼리, 가족끼리 오븟하게, 프라이빗하게 온천휴식을 취하고 싶은 분에게 추천하는 료칸입니다.
이 료칸의 매력은 프라이빗한 온천입니다. 노천탕, 족욕탕, 누워서 들어가는 탕 등을 갖춘 프라이빗 온천 객실이 있으며, 계곡가에 만들어진 노천탕과 큰 창문으로 아름다운 경치를 즐길 수 있는 내욕탕을 무료로 전세이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남녀별로 이용할 수 있는 노천탕, 대욕장도 대자연을 전망하며 진정한 힐링을 취할 수 있습니다. 온천 외에도 가고시마 특산물을 맛볼 수 있는 가이세키요리와 자연에 둘러싸인 테라스 등 소중한 사람과 오붓한 시간을 보내기 딱 좋은 료칸입니다.
오붓하게 사용하는 노천탕이 딸린 객실이 있는 기리시마 료칸은?
온천의 힘으로 아름다워지길 바라는 분, 색다른 온천을 경험해보고 싶은 분, 펜션처럼 온천을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료칸입니다. 기리시마 관광명소, 기리시마신궁 근처에 위치하고 있는 이 료칸은 특히 여성들, 가족단위 여행으로 인기가 높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팬션 같은 객실과 피부를 아름답게 만들어주는 천연진흙온천 때문이죠.
이 료칸에서는 진흙온천을 즐길 수 있습니다. 유황성분 등의 온천성분을 함유한 천연진흙탕으로 팩을 하면 피부가 뽀송뽀송하며 매끌매끌해집니다. 진흙은 온몸에 발라 잠시 건조시킨 후, 온천물로 충분히 씻어냅니다. 진흙팩은 얼굴, 몸 뿐만이 아니라 머리카락까지 전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료칸에는 개성적인 객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다다미방, 침대방, 화양실을 보유한 본관과 별관 객실, 그리고 건물 한 채를 객실로 사용할 수 있는 일본식 별채객실이 있습니다. 많은 인원도 단독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2층짜리 펜션에서는 객실 욕실에서도 진흙온천을 즐길 수 있습니다.
당신만의 가고시마 여행 CASE는 어떻게 만들까요?
나루미 | Editor / 일본 자유여행 코디네이터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추가하기
일본 가고시마 출신의 일본인으로 한국과 일본 여행을 사랑하여 서울의 모 대학교 졸업 후, 일본 자유여행 컨설턴트로 한국에서 활동 중. 2017년 현재까지 여행 컨설팅을 통해 일본으로 다녀온 고객은 약 500팀. "몰랐던 새로운 일본"을 알리기 위해 나날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자유여행기술연구소"란, 뭐하는 곳? 보기
◆ 가고시마 여행상품 사례보기
◆ 나만의 일본 자유여행 문의하기
투리스타 공식홈페이지 ▶http://www.turista.co.kr
인스타그램▶https://goo.gl/xnGUuh
네이버블로그▶https://goo.gl/jCoL87
다음브런치▶https://goo.gl/h9KdF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