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지역별 특징 총정리 2
일본여행, 어디 가지?
한국에서 해외여행으로 가장 접근성이 좋은 나라, 일본. 한번 일본에 다녀오면 다시 또 가고 싶다고 하시는 분들 많죠. 나에게 맞는 일본 여행지는? 제 2탄! 지난번에 소개해드린 제 1탄! 도쿄, 오사카, 후쿠오카, 홋카이도, 오키나와, 나고야 6대도시편은 보셨나요? 오늘은 소도시편입니다! 모든 소도시를 소개하지 못한 점이 아쉬운데, 인천공항과 직항편이 연결되어 있는 소도시를 중심으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외우기도 쉬운 지명, 가고싶다, 가고시마! 가고시마는 일본열도 최남단, 남큐슈에 위치한 일본판 '동양의 나폴리'입니다. 온난한 기후조건에 특히 겨울에는 온천과 골프를 즐기러 가시는 관광객들이 많아져 겨울시즌에는 일시적으로 항공편이 증편되기도 합니다.
가고시마에 가는 목적은 아주 다양합니다. 첫 번째로 온천. 가고시마는 자연천연온천이 풍부한 지역으로 이브스키온천의 모래찜질온천이 특히 유명하고, 기리시마온천 등 다양한 온천을 보유한 온천천국입니다. 온천천국다운 폭발적인 에너지를 상징하는 활화산, 사쿠라지마는 가고시마의 심볼이기도 합니다. 또한 일본에서 2번째로 섬이 많은 지역으로, 애니메이션 영화 '원령공주'의 모델이 된 야쿠시마는 일본에서 최초로 세계유산에 등록된 섬입니다. 일본에서 유일한 로켓발사대가 설치된 다네가시마, 떼가 묻지 않은 숨겨진 지상낙원 섬까지.
가고시마는 일본 제일의 축산지역입니다.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모두 1위를 차지하는 지역인데 특히 알아주는 것이 가고시마 흑돼지입니다. 가고시마특산 고구마를 먹고 자란 가고시마 흑돼지를 사용한 돈가쓰, 샤브샤브는 일품! 고구마가 유명한 이곳에서는 고구마소주 또한 아주 유명하여, 일본 술꾼들이 사랑하는 술입니다. 바다에 둘러싸인 가고시마는 해산물까지 맛볼 수 있어 먹거리여행으로 가도 손색이 없는 지역입니다.
가고시마 DATA
장점 : 겨울에도 춥지 않아 여행하기 딱!!
단점 : 시내는 여름에는 아주 더워요! 지상낙원으로 떠나세요~
항공 : 인천 - 가고시마공항 직항편 주3회 운행 (대한항공/약 1시간 30분 소요)
추천시즌 : 11월~4월
가고시마 여행, 가볼까?
도쿄에서 가나자와(이시카와 중심부)를 연결하는 신칸센이 개통하면서 타 지역에서의 악세스 좋아져 일본 현지인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곳, 이시카와. 이곳은 다른 이름으로 '작은 교토'라고 불릴 만큼 옛 일본의 전통적인 모습을 볼 수 있는 도시입니다.
일본 3대 정원 중 하나인 겐로쿠엔, 교토의 골목을 연상케하는 히가시차야가이, 옛 사무라이들의 집들이 즐비된 부케야시키 등 전통적인 일본의 모습을 볼 수 있으며, 닌자들의 장치들이 숨겨져 있는 절이나 가나자와성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일본인들이 가장 가보고 싶은 미술관 1위에 빛나는 21세기미술관도 일본적인 도시에서 현대적인 모습을 보여줍니다. 또한 온천자원도 풍부한 지역으로 공항 인근에 위치해 악세스가 좋은 카가온천, 야마나카온천, 야마시로온천, 그리고 지금 현재의 일본 료칸들의 '오모테나시'(=대접) 같은 서비스의 기반이 된 료칸도 이시카와에 위치한 와쿠라온천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가나자와 시내에 위치한 오미초시장에서는 신선한 해산물을 사용한 초밥과 해산물 덮밥이 특히 유명합니다. 바다에 면한 이시카와는 특히 이 해산물이 일품입니다. 해산물을 사랑하는 분들에게는 안 갈 수 없는 지역인데요, 대게를 비롯한 재철의 해산물을 다양한 방식으로 맛볼 수 있습니다. 가나자와식 오뎅, 사케, 이 지역만의 역사 깊고 특이한 서양식요리도 체크할만합니다. 어른, 어린이 모든 입맛을 사로잡는 먹거리들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시카와 DATA
장점 : 가나자와 관광명소를 달리는 순회버스로 관광하기가 편하고 쉽다.
단점 : 항공스케즐이 아침에 갔다가 저녁에 돌아오는 편이 없다.
항공 : 인천 - 고마쓰 공항 직항편 주3회 운행 (대한항공/약 1시간 50분 소요)
추천시즌 : 10월~4월
이시카와 여행, 가볼까?
홋카이도 바로 밑, 혼슈 끝 부분에 위치하고 있는 아오모리. 겨울에는 일본 제일의 적설량을 자랑하고, 여름에는 일본 3대 축제 중 하나인 네부타축제로 뜨거운 곳이죠. 아오모리와 홋카이도를 연결하는 해저터널을 이용하면 금방 홋카이도까지 갈 수 있다는 편도 매력적인 곳이죠.
아오모리는 뭐니뭐니해도 진정한 힐링을 느끼게 해주는 곳이 많습니다. 대표적인 곳이 음이온이 가득한 아름다운 계곡이 환상적인 오이라세계류입니다. 여름에는 신록의 계곡에서 피소를 즐기며, 가을에는 전국적으로도 유명한 단풍명소로 진정한 힐링이 필요한 사람들이 찾아가는 곳이기도 합니다. 그 주변에는 온천료칸과 온천리조트가 있으며, 자연 속에서 힐링을 즐길 수 있습니다. 오이라세계류 외에도 풍부한 자연을 자랑하는 아오모리에서는 자연 속에서 온천과 트레킹을 하며 힐링할 수 있는 곳이 많습니다.
한국에서도 유명한 아오모리 사과. 일본 제일의 사과 생산량을 자랑하죠. 아오모리에서는 사과를 사용한 다양한 먹거리를 만날 수 있으며, 사과 온천도 존재합니다. 그리고 아오모리시내 시장에서는 내가 원하는 해산물을 조금씩 구입하고 나만의 해산물 덮밥을 만드는 놋케돈도 있습니다. 우유와 카레, 버터 등을 사용한 이색라멘 등등 아오모리만의 색깔을 보여주는 먹거리도 즐길 수 있습니다.
아오모리 DATA
장점 : 관광보다 휴양 위주라면 무조건 아오모리!
단점 : 시내와 온천까지 이동거리가 있는 편.
항공 : 인천 - 아오모리 공항 직항편 주3회 운행 (대한항공/약 2시간 30분 소요)
추천시즌 : 7~8월, 10~3월
아오모리 여행, 가볼까?
큐슈와 오사카 사이, 추고쿠지방에 위치하고 있는 시마네 현. 마쓰에시에 현청을 둔 시마네현에는 마쓰에를 중심으로 다양한 볼거리가 있습니다. 여행 범위를 넓히면 돗토리까지 여행할 수 있는 지역입니다.
중심 도시 마쓰에는 마쓰에성을 비롯해 호리카와 유람선, 석양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신지코호수가 있습니다. 마쓰에에서 열차를 타고 조금 이동하면 인연을 맺어주기로 전국적으로도 유명한 이즈모타이샤, 그림 같은 아름다운 정원으로 알려진 아다치미술관, 일본에서 가장 큰 혼탕을 즐길 수 있는 다마츠쿠리온천, 일본 유명 애니메이션 <게게게노키타로>의 도깨비 캐릭터들을 만날 수 있는 사카이미나토 등등 볼거리가 가득한 곳입니다. 관광명소가 많은데도 불구하고 한국에는 잘 안 알려져 있어 외국인 관광객들이 덜한 소도시를 여행지로 원하는 사람에게 최적인 곳입니다.
시마네에서 즐길 수 있는 먹거리는 신지코호수에서 나온 시원한 국물이 일품인 재첩국, 일본식 추어탕인 도조요리, 3가지 소바를 한번에 맛보는 이즈모소바, 게를 비롯한 해산물 등이 유명합니다.
시마네 DATA
장점 : 마쓰에 시내에서 연박하면서 곳곳을 관광할 수 있다.
단점 : 도보로는 관광이 어려워 늘 대중교통을 이용해야 한다.
항공 : 인천 - 요나고 공항 직항편 주5회 운행 (에어서울/약 1시간 30분 소요)
추천시즌 : 4~11월
시마네 여행, 가볼까?
가가와는 시코쿠 4지역 중 하나로 인천공항과 정기편이 운행되고 있는 지역입니다. 또한 TV프로그램에는 '사누키우동'의 본고장으로 유명해 그 이름을 조금씩 알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가가와는 시코쿠를 대표하는 도시로 시코쿠여행의 현관구라는 역할도 하고 있죠.
가가와 현이 현청을 둔 곳이 바로 다카마쓰입니다. 공항도 시내와 가까워 교통도 편리합니다. 일본 3대 정원 중 하나인 리츠린공원도 시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혼슈와 시코쿠 사이에 위치한 섬들에 다카마쓰항에서 갈 수 있는데, 예술의 섬 나오시마와 요즘 인기가 많아지고 있는 쇼도시마도 이곳에서 바로 떠날 수 있습니다. 에히메, 도쿠시마, 고치를 돌아보는 시코쿠여행은 주로 JR열차패스를 이용하면 쉽게, 저렴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시코쿠에서 유명한 온천마을은 애니메이션 영화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모델이 되었다는 설도 있는 마쓰야마. 온천도 즐기고 싶다는 분에게는 마쓰야마가 굉장히 인기가 많습니다.
가가와는 뭐니뭐니해도 역시 우동이 유명합니다. 탄력 있고 탱글탱글한 면발이 특징이 사누키우동을 맛볼 수 있는 맛집이 곳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동만 먹기는 질리겠죠? 도미를 비롯한 해산물요리, 가다랑어 타타키, 닭다리살을 통째로 구운 요리 등 우동 외에도 다양한 먹거리가 있다는 것도 잊지 마세요!
가가와 DATA
장점 : 공항에서 다카마쓰 시내는 금방! 교통편이 GOOD!
단점 : 이동거리가 있어 시코쿠를 충분히 여행하려면 일정을 길게 잡아야 함.
항공 : 인천 - 다카마쓰 공항 직항편 주 5회 운행 (에어서울/약 1시간 30분 소요)
추천시즌 : 3~11월
가가와 여행, 난 어떻게 즐겨볼까?
나루미 | Editor / 일본 자유여행 코디네이터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추가하기
일본 가고시마 출신의 일본인으로 한국과 일본 여행을 사랑하여 서울의 모 대학교 졸업 후, 일본 자유여행 컨설턴트로 한국에서 활동 중. 2017년 현재까지 여행 컨설팅을 통해 일본으로 다녀온 고객은 약 500팀. "몰랐던 새로운 일본"을 알리기 위해 나날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자유여행기술연구소"란, 뭐하는 곳? 보기
◆ 일본 여행상품 사례보기
◆ 나만의 일본 자유여행 문의하기
투리스타 공식홈페이지 ▶http://www.turista.co.kr
인스타그램▶https://goo.gl/xnGUuh
네이버블로그▶https://goo.gl/jCoL87
다음브런치▶https://goo.gl/h9KdF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