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하기 트레이닝 전문 서비스 업체 카에카(CAEKA)의 경험과 지식, 실적을 바탕으로 한 책이 새롭게 출간되었다. <어디서든 통하는 말하기 SKILL>은 말하기 능력을 통해 인생을 극적으로 변화시키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설명하면서, 다양한 상황에서 자신 있게 말하는 기술을 소개한다.
이 책은 일상 대화에서부터 업무 회의, 발표, 네트워킹 상황까지 폭넓은 스킬을 다루며, 효과적인 의사소통이 필수적인 현대 사회에서 꼭 필요한 내용을 담고 있다. 특히, 카에카가 오랜 시간 축적해온 풍부한 실무 경험과 트레이닝 사례를 바탕으로, 사람들이 말하기에서 겪는 문제를 보다 효과적으로 해결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p.30
'중요한 것은 마인드지, 스킬은 필요 없다'라든가, 반대로 '중요한 것은 스킬이지, 마인드는 관계없다'라는 극단적인 주장에는 동의할 수 없습니다.
p.63
'준비해서 말해봤는데 실패했대'는 사람도 있겠지만 이는 준비와는 별개로 말하는 방법이 서툴렀기 때문입니다. 다소 냉정한 표현일지 모르겠지만 준비라는 중요한 과정을 회피하려는 것으로 밖에 보이지 않습니다.
이 책에서 저자는 자신감을 가지고 말하는 법을 강조한다. 특히 청중의 반응을 예상하고 대응하는 방법, 중요한 순간에 말을 조리 있게 전달하는 요령을 상세히 설명한다. 저자는 또한 말하기가 일방향적인 것이 아니라 상호작용적인 과정임을 강조한다.
이 책에서는 상대방의 이야기를 경청하고 그에 맞춰 적절히 대응하는 기술을 소개하며, 공감을 바탕으로 한 대화가 신뢰를 쌓고 관계를 발전시키는 데 얼마나 중요한지 설명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상황에서 적용 가능한 말하기 전략들도 제시하고 있다.
p.117
마무리로 이야기 전체의 분위기를 밝고 긍정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여운입니다. 다양한 표현법으로 피날레를 장식할 수 있도록 궁리해봅시다. 이 6가지 형태를 몇 가지 조합해서 구성하면 말하는 이의 열정이 느껴지는 표현을 쉽게 만들 수 있으니 참고하길 바랍니다.
p.166
의견은 자신의 '입장'을 제시하는 것입니다. 의견이 있기 때문에 능동적으로 행동할 수 있습니다. 스토리와 팩트를 잘 조합하면 듣는 사람을 납득시키는 여러분만의 의견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이 책은 논리적으로 말하고 싶은 직장인, 네트워킹 자리에서 자신 있게 말하고 관계를 구축하고 싶은 프리랜서와 사업가에게 유용한 내용을 담고 있다. 또한 발표나 토론에서 효과적으로 말하는 법을 배우고 싶은 학생들, 그리고 대화가 서툴러 일상에서도 자신 있게 소통하고 싶은 사람들에게도 추천한다.
이 책을 통해 다양한 상황에서 말하기 능력을 향상시키고 자신감을 찾길 바란다.
이 포스팅은 새로운제안 출판사로부터 무료로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관점에서 살펴보고 작성했다.
* 출처 : 박기자의 끌리는 이야기, 책끌
https://blog.naver.com/twinkaka/2235790314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