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늘은 J Sep 23. 2015

일상_ 카카오톡 채널 메인에 떴어요!

이 현상이 지속되면 얼마나 좋을까요..

Sep. 2015.

[영국워킹홀리데이: 런던]

일상_ 

카카오톡 채널 메인에 떴어요!



블로그를 돌아다니다 보면..

' 어떻게 저런 글들을 올리는데, 이렇게 많은 댓글이 달리고 좋아요가 눌리고... 

저런 상상초월의 방문객 수가 올라가지?? ' 하는 생각이 들 때가 있다.

나는.. 글 하나하나에 진짜 열과 성을 다해서 올리는데 말이다. 흑..


그런데, 오늘.. 이상하게 알림이 너무 많았다.

아쉽게도 네이버 블로그는 아니고, 네이버 블로그와 함께 운영 중엔 브런치  Brunch라는 블로그에서 말이다.

드디어, 나의 열과 성을 알아 주는 것인가!! 하고 완전 신나서 하나하나 훑어보는데... 

읭?

.

.

.


읭?

..

조회수  70,000????? 7만????

.....

..

.


네???  7만이요...????


어제 하루 방문자  수가..... 20 이었던 거 같은데...

7만이요?? 뭔가요??? 


내가 9년째 키워온 네이버 블로그, 총 반문객이 11만인데요...

하루에 7만이요?? 



오류가 아닌가 싶어, 자세히 알아보기 시작했다.

의심병 ㅋㅋㅋㅋㅋㅋㅋㅋㅋ

현재까지 방문객이 75,559명.


칠만 오천 오백 오십 구명....



그중에 75,195명이 카카오톡과 카카오톡 채널이라는 매개체를 통해서 들어왔다..

뭐죠?? 


카카오톡을 통해서 어떻게 들어온 거지? 

나 카카오톡으로 공유한 적 없는데..



그래서 겁나게 또 검색했더니..

카카오톡에서 이런 걸 실행하고 있었다 ㅋㅋㅋㅋ

업그레이드를 안 해서 나는 몰랐나 보다.

아무튼 오류는 아니었는데..



카카오톡 채널.. 뭐냐규. 나도 보고 싶다규.


내 글이 메인에 올라간 거 보고 싶다규...


보여달라규...



내가 여기저기 난리난리,

이 사태를 난리 치며 알리자.


남몽구 양이 ㅋㅋㅋ 나를 불쌍히 여기시어..... 

캡쳐해서 보내줬당.


짜잔~~~ 내 글이 채널 메인에 올라갔어욤!! 꺄아아아아~~


짜잔~~~~~ " 영국의 사이다는 19금! 알고 있었니? "

이런 제목.. 저는 지은적 없습니다만 ㅋㅋㅋ 잘 어울리네요~ 작명 센스 있어~ 인정 인정~


원본 : 일상_ 사이다 Cider 이야기
https://brunch.co.kr/@twinkling/12






기분 좋았습니다만.. 메인에서 내려가는 순간.. 

7만이라는 숫자는 폭삭 내려앉겠죠. 그게 더 마음 아프네요.


다시 오지 않을.. 이 날을 기념하며, 소주나 한잔  기울여야겠어요 ㅋㅋㅋㅋ











2015년 9월 런던에서 . . .

네이버 블로그와 함께 작성됩니다. . . . . . . (C) 2006 twinkling_j [http://blog.naver.com/twinkling_j]


매거진의 이전글 문화_ 제팬 페스티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