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 다 알고 있어야 할 내용을 Q&A형태로 정리하였습니다.
페이스북에 생각나는 대로 매일 하나의 내용을 게재하고 있는 것을 5개 단위로 모아서 브런치에 공유하고자 합니다...
인공지능은 누구도 미워하거나 질투, 시기, 편애하지 않고 목표만 주시하면서 냉정한 판단을 하기 때문이다.
홍성국 저 "인재 vs 인재" 중에서..
정복이란 올라가는 것이 끝이 아니라 올라갔다가 잘 내려온 것을 의미한다. 사람들은 올라갈 줄만 알지 내려오는 법을 잘 알지 못한다. 잘 내려오는 사람이야 말로 진정한 정복자이다.
바둑판의 규격을 바꾸면 된다. 19X19가 아니라 20X20, 19X20... 기계는 정해진 알고리즘에 의해
작동되지만 사람은 상황에 따라 대응하는 임기응변 역량을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언젠가는 이 영역도 기계에 의해 침범을 당하게 될 것이라는 것 또한 우리가 마주해야 할 현실이다.
2019년 7월 손정의 회장이 한국을 방문했을 때 문재인 대통령께서 한국은 앞으로 무엇에 주목을 해야 하는가에 대해 손정의 회장에게 질문을 했다. 손정의 회장의 답변은
"첫 번째 인공지능, 두 번째 인공지능, 세 번째 인공지능"이라고 이야기했다고 한다. 앞으로의 세계는 인공지능에 대한 관심 없이는 개인이건 기업이건 국가이건 더 이상 앞으로 나아가기 힘든 세상이 될 것이란 의미가 아닐까?
4G가 8차선 도로와 같은 망으로 데이터가 다닌다면 5G는 160차선으로 데이터가 다니기 때문이다. 이 전 보다 많은 양의 데이터가 훨씬 빠른 속도로 이동하는 인프라이기 때문이다. 현재의 시대는 데이터의 시대이므로 데이터를 주고받을 수 있는 인프라는 가장 기본이고 핵심인 인프라이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