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우주소방관 Nov 22. 2023

나의 어머님께

존경하고 사랑하는 마음을 담다

세상에 단 한 사람뿐인 나의 어머님,

며느리인 나는 나의 어머님을 존경하고 사랑한다


하나부터 열까지 모두 본받고 싶은 어머님,

나도 어머님처럼 늙어가고 싶다


하나, 아드님을 귀하고 멋지고 따듯한 마음을 가진 남자로 키워주셔서 나도 내 아들을 그렇게 키우고 싶다

둘, 말과 행동에는 품위가 있어야 되며 용모는 사치스럽지 않지만 단정해야 됨을 배운다

셋, 당신 자식들을 소유물이 아닌 독립된 인격체로 대해주시며 각자의 의견을 존중해 주신다

넷, 아버님과 대화를 많이 하시고 여행을 다니시면서 아름다운 추억을 쌓고 계신다

다섯, 며느리가 딸은 아니지만 딸만큼이나 사랑해 주시고 이해해 주시며 배려해 주신다

여섯, 음식솜씨가 뛰어나셔서 어머님 집밥 먹으려고 자주 어머님댁에 놀러 간다

일곱, 패알못인 며느리를 위해 같이 쇼핑을 해주셔서 조금씩 패션에 용기를 낼 수 있게 되었다

여덟, 어머님과 나는 성씨도 같지만 성격도 정말 비슷해서 티키타카가 잘 맞다

아홉, 손주들을 끔찍하게 사랑해 주시고 챙겨주시고 놀아주시니 더 이상 바랄 것이 없다

열, 항상 웃는 얼굴로 반갑게 맞이해 주시며 진심을 담아 대화를 나눠주시니 무덤까지 가져갈 비밀이 없다


정말 이렇게 우리 어머님처럼 늙어가고 싶다


내가 우리 어머님을 만난 건

세상에서 두 번째로 가장 잘한 일이 되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미성숙한 어른, 엄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