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Bird Jun 07. 2023

개미가 되고 싶다

손님과 개미

휴양림 숙소 안에서

개미를 보았다


원래 그곳의 주인은 개미이고

우리는 잠시 머물다 가는 손님인데

주인인 개미에게

벌레라고 잡아야 한다는 누군가의 말에

나는 너무 놀랐다


주인을 죽이고

차지하지도 못하는

그 공간을 소유하려는 잔혹함을

다행히 이곳의 주인은 개미이고

그들은 곤충이며,

그들과 함께 잠시 기거하고

내가 그 개미가 나오는 곳에서

취침하겠다 하여 사태는 일단락되었다


떠나는 행장을 꾸리며

오늘 난 이곳에 기거하는

개미가 되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소유하지 않아도 되는 자연 속 삶을 살고 싶다

매거진의 이전글 밤의 공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