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생산적자 Dec 11. 2016

100일 글쓰기 : 참여 동기와 각오

1/100

Q. 100일 글쓰기를 시작하는 동기와 각오
A. 그냥 쓰는게 좋다. 메모를 좋아하고 아무리 힘든 순간에도 적는 행위를 통해 고통을 승화시킬 수 있었다. 원래 책 읽는 걸 좋아하는 편이고 예술가나 창작자에 대한 경배 같은 것이 있었다. 

책을 꾸준히 읽다보니 표출하고 싶은 마음이 생겼고 블로그와 브런치를 하면서 크리에이터의 삶을 꿈꿨다. 나에게 글쓰기는 답답하고 침체된 직장이나 일상에서 벗어날 수 있는 탈출구와 같았다. 글쓰기 스터디도 지인과 같이 했었으나 천성이 게으른지라 오래가지 못하고 흐지부지 됐다. 

그러다 브런치 구독 작가인 한발님의 글쓰기 스터디 모집글을 보고 이거다 싶어 지원했다. 스터디에 가입하든지 만들든지 할 생각이었던 타이밍이라 아무 고민없이 지원 했다. 

앞으로 다양한 글을 적어보려고 한다. 소재가 생각나는 날은 그 소재에 대해서 적고 생각이 없는 날은 원하는 미래상이나 일기라도 적어보려고 한다. 운동과 마찬가지로 행위에도 근육이 있다고 믿는다. 100일 간의 글쓰기 스터디가 내 글쓰기 근육의 양과 질을 늘여줄 것이라 믿는다. 함께 하는 공명이 맞는 글쓰시는 분들과 많이 교감하고 배워나갔으면 한다. 



Q. 글을 왜 쓰고 싶은지?
A. 머리가 좋지 못하여 기억을 잘 못하는 편인데 메모는 나의 든든한 아군이 돼 줬다. 그리고 입력이 있으면 출력이 있어야 한다고 믿는다. 그 출력은 입력대비 효율과 질로 가치가 판단될 것이다. 좋은 것을 보고 배우고 듣고 나만의 것을 만들어 내고 표현하는 삶을 살고 싶다. 받아들이기만 하는 소비적 삶은 이제 살만큼 살았다. 



Q. 잘 쓰고 싶다면 왜 잘 쓰고 싶은지 내 안의 욕망은 무엇인지?
A. 같은 교육을 받고 비용을 투자해도 나오는 퍼포먼스는 모두 다르다. 나는 좋은 퍼포먼스를 발휘하고 싶다. 같은 인생을 살아도 타인에게 유용할 수 있는 삶과 자신만 소비하는 삶은 결 자체가 다르다고 느낀다. 나의 생각이 타인에게 도움이 되고 나 자신도 글쓰는 과정을 통해 업그레이드 시키고 싶다.  

내 안의 모든 것을 글로 표현할 수 있으면 좋겠다. 수면 아래 있는 고유하고 독특한 나만의 생각을 글쓰기를 통해 수면 위로 끄집어내고 싶다. 월척인 날도 공치는 날도 있겠지만 낚아 올리는 글쓰기란 행위 자체를 꾸준히 해나가고 싶다. 

작가의 이전글 연애말고 재밌는 거 없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