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마케팅김이사 Dec 19. 2024

수도꼭지 이야기

아주 먼 옛날 어느 한 시골 마을에 우물이 말랐다. 그 마을의 책임자였던 한 남자는 물을 구하기 위해 먼 길을 떠났다.  


 길을 떠나 큰 도시에 도착한 남자는 길거리를 둘러보다 깜짝 놀라고 말았다. 벽에 붙어 있는 무언가에서 물이 나오고 있는 걸 발견한 것이다. 


"아니, 이보시오. 저게 대체 무엇이오? 벽에서 물이 나오다니.." 


길을 걷던 사람에게 물어 그것이 '수도꼭지'임을 알게 된 그는 반드시 '수도꼭지'를 구해야 한다는 목표를 가졌다. 온 도시를 찾아 해매던 그는 어느 자그마한 철물점에서 수도꼭지를 구할 수 있었다.  


누군가에게 빼앗기지 않게 보자기로 잘 감싸 품 안에 넣고 헐레벌떡 마을로 돌아갔다. 마을로 돌아온 그를 본 시골 사람들이 몰려들었고 그는 수도꼭지를 높게 들며 소리쳤다. 


"이제 우리도 물을 마음껏 마실 수 있어!" 


그리곤 그는 도시에서 본대로 담벼락 사이에 수도꼭지를 끼워 넣고는 손잡이를 돌렸다...




세상에는 본질을 모르고 현상만으로 나도 '저것'만 있으면 돈을 벌 수 있겠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그것을 이용하여 돈을 버는 사람도 많습니다. 수도꼭지 만으로 물이 나오지 않는 것처럼 단순한 방법론으로 돈을 벌 수 없는 것을 이해하셨으면 좋겠습니다. 


P.S 유튜브 크리에이터 단톡방에서 함께 성장하고픈 사람들을 찾습니다. 무료전자책과 함께 서로 피드백을 주고 받을 수 있는 공간에 참여해보세요 https://open.kakao.com/o/gPKakfYg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