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유별 Oct 31. 2023

세상을 좀 더 편안하게 사는 방법 한 가지

나라고 힘들지 말라는 법은 없다

왜 나한테 이런 일이 일어나는데!!!!!!!!


예상치 못한 힘든 일이 나에게 닥쳤을 때,

나는 그 일이 나에게 발생하면 안 된다는 듯이 이렇게 외쳐댔다.

안 좋은 일, 나쁜 일, 힘든 일은 나에게 있을 수 있는 일이 아니라며,

그것들을 저항하는데 에너지를 쏟아 냈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 나는 한 가지를 깨달았다.

나에게 좋지 못한 일이 발생하지 않아야 한다는 법도 없다는 것이었다.


좋은 일, 두려운 일을 구분하며

나에게 행복한 것만 받아들이려는 게 아니라

두렵고 힘든 일 역시 내게 주어진 숙제로

그것을 해결해 나가는 삶 또한 내가 인정해야 하는 것이었다.


부정을 저항하는데 에너지를 쏟을 것이 아니라,

그 사실을 받아들이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기 위해 에너지를 쏟아야 한다.

하나씩 해결해 나간 이 경험들이 누적이 되면,

앞으로 발생하는 또 다른 예상치 못한 일들을 헤쳐나갈 수 있는 큰 밑거름이 된다.

 

나라고 힘들지 말라는 법은 없다.


매거진의 이전글 왜 나만 노력하는 거 같지?(feat. 부부생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