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유별 Apr 25. 2024

나는 어떤 브런치를 원하는가?

정체성 찾아가기

브런치 작가들의 글을 보면 브런치의 성향이 보인다.

직장, 부부생활, 끌어당김, 심리학 등등.


나는 한동안 내 브런치 방향성에 대해 고민을 했었다. 

어떤 분야의 글을 쓰는 게 좋을지, 꾸준히 쓸 수 있는 글은 어떤 주제일지에 대한 고민이었다. 

그래서 중간에 매거진을 다시 세팅하고 글들을 분류했다.

글을 분류하다 보니 초반엔 내 생각들이 담긴 글들을 썼다면,

어느 순간엔 직장생활에 대한 글,

그리고 결혼 후엔 부부생활에 대한 글이 많아지기 시작했다.


내 삶의 변화에 따라 주제도 그 흐름에 맞춰 변화되고 있음을 느낄 수 있었다.

그리고 한편으로는 뭔가 전문적으로 한 가지만 파는 브런치가 아니라 이것저것 문어발식 브런치가 되는 게 아닌가 걱정스럽기도 했다.


앞으로 나의 브런치는 어떤 방향성을 갖고 가게 될지 좀 더 깊게 고민해 봐야겠다.


그런데.. 또 다르게 생각해 보니 내 브런치는 '직장인' '부부생활'에 포커스가 맞춰있다.
앞으로도 이 두 가지 주제를 중심으로 꾸준히 써나가면 되지 않을까 싶기도 하다. 
지금 하고 있는 걸 꾸준히 해나가는 힘이 필요할 듯 하다. 아자!


 

매거진의 이전글  새해 인사 문자를 안 한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