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유별 Jul 02. 2021

사람에게서 느껴지는 아우라

그 사람의 분위기

저 사람은 뭔가 아우라가 느껴져


사람들을 보면 그 사람에게서 느껴지는 분위기가 있다.

어떤 사람에게는 밝은 느낌이 들고,

어떤 사람에게는 어두운 느낌이 들기도 한다.

어떤 사람에게는 우아한 분위기가 느껴지고,

어떤 사람에게는 답답한 분위기가 느껴진다.


예전에 내가 가장 힘든 시기가 있었다.

이 시기에는 내가 아무리 꾸미고 나가도 사람들은 나에게 '무슨 일이 있냐'며 오히려 걱정을 해주었다.

아마도 나에게서 풍겨지는 느낌이 근심 걱정 있는 사람 같았기 때문일 거다.  


사람들을 끌어들이는 매력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면, 내 마음부터 편하게 만들어보자.
잘생겼다고 예쁘다고 아우라가 느껴지는 게 아니다.
나에게서 느껴지는 마음의 상태가 내 분위기를 만든다.



매거진의 이전글 나에게 쉼,을 줘야겠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