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유별 Jul 26. 2021

직책이 올라가도 떨리는건 매한가지다

직책과 책임

어라. 이거 뭔가 이상한데... 어떻게 해결하는 게 좋으려나.


내가 사원, 대리 급이었을 때 상사들은 쉽게 결정하고 쉽게 판단하는 줄 알았다. 

그만큼 많은 경험을 했을 테고 내가 생각하지 못한 결론을 내려주었으니.


그런데 막상 내가 그 직책이 되고 더 강한 책임감을 갖게 되고 나니 그 생각은 철저하게 잘못되었음을 깨달았다. 

물론 경험이 쌓였기에 사원, 대리 급에서 겪었던 문제들에 대한 결정은 그때보단 쉽게 판단하고 결론을 내릴 수 있고 충분한 조언을 해줄 수 있다. 

하지만 더 높은 직책으로부터 오는 상위 업무에 대한 판단과 책임에 따른 떨림은 어렸을 때나 지금이나 매한가지다. 

아니 오히려 더 크다. 훠~~~~~~~~얼씬!!


직책에 따른 책임감은 점점 부담스럽다.
웬만하면 피하고 싶다.


그런데.... 승진은 하고 싶다. 
책임 안질 수 있는 승진은 없으려나. 허허. 





  

매거진의 이전글 커리어우먼을 꿈꾸는 친구들에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