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우동이즘 Mar 08. 2022

행복은 없다.

잠들지 못한 새벽, 창밖으로 보이던 이른 봄의 하늘




때때로 삶의 허무함이 찾아올 때가 있었다.

그것은 시간이 지날수록 더 횟수가 잦아졌다.

묵직해지고 짙어졌다.

무엇을 하여도 "예전과 같은 두근거림이나 즐거움은 없을 것이다"라는 사실을 알게 된 순간이 있었다.

더 힘든 건 시간이 흐를수록 이것이 더 커져갈 것이라는 사실이었다.

발버둥을 치는 것마저 지겨워 포기할 때쯤,

무심코 틀어둔 TV에서 누군가의 목소리가 들렸다.


매일 아침 눈을 뜰 때면, “오늘 하루를 선물해주셔서 감사합니다.”라는 얘기를 하며 하루를 시작합니다.


어느 한 노인이 있었다.

그녀는 구멍가게의 주인이었다.

그곳은 마을의 쉼터였고 식당이자 놀이터였다.

매일매일이 똑같은 권태로운 삶이었을 것이다.


원래가 그렇다.

많은 사람들에게 의미 있는 장소나 사람이 된다는 건 그런 것이다.

반복된 노동과 권태, 스트레스 같은 것들이 짙은 그림자가 되어 그것을 받쳐줘야 하는 것이다.


특별할 것 없는 하루.

그다지 달라질 것 없는 일상.

꿈이나 이상 같은 것들은 좀 더 젊은 시절 많은 땀과 열정 등으로 성취해본 기억들.

수많은 취미, 경험, 인연, 이별, 권태 따위가 지나온 시간을 지고도는 삶.


나는 알고 있다.

삶은 해가 갈수록 더욱더 권태로워진다는 것을.


“오늘 하루도 무사히 눈뜨게 해 주어 감사합니다. 오늘 하루를 선물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한순간 스쳐 지나간 TV 속 장면으로부터 시작된 나의 하루는

그날로부터 선물이 되었다.




옥상 테이블 펼쳐두고 일하기


매거진의 이전글 착한 고양이 알퐁소 추억의 부천역 카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