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우엉 Oct 11. 2021

엄마가 다녀갔다

엄마가 아이를 가진 아이를 보다니

광주광역시에 살고 있던 엄마가 경기도 우리 집을 다녀갔다.

내가 임신을 해서 온 것만은 아니다.

토요일로 정해져 있던 볼일 때문에 내가 임신하기 전부터

서울에 올라와야만 한다고 말했었다.


공사가 다망해서 그냥 볼일만 보고 내려갈까 하다가

당신 딸이 임신을 했다 하니,

처음으로 장만했다는 집 구경도 하고(벌써 입주한 지 1년이 훌쩍 넘었지만)

임신한 딸은 잘 사나, 괴롭다던 소양증은 어떠한가 보러

경기도까지 와서 주말을 보내기로 한 것이다.


소양증 자국 때문에 마음 아파하면 어쩌지 했는데

엄마가 오는 날의 딱 전날부터 갑자기 피부가 좋아졌다.

밤중에 가려운 것은 여전했지만 붉은 기가 사라져 낮에는 살만 하게 되었다.


집 청소나 끼니는 어쩌지 했는데 짝꿍이 아침 일찍부터 부지런히 움직이며 다 해결해놓았다.


엄마가 온 후부터 갈 때까지 나는 어리광이나 부리며

산책할 때 빼곤 계속 누워서 수다를 떨었고,

짝꿍은 평소처럼 부산스럽게 움직이면서 맛있는 식사를 대접하고 청소를 하고 빨래를 했다.


짧은 1박 2일이 지나고 기차를 타며 나에게 전화한 엄마는,

짝꿍에게 고맙다며 안심하고 맡기고 갈 수 있겠다 했다.

걱정 투성이었는데 다 사라졌다고 했다.


엄마한테는 난 항상 아이인데

아이가 아이를 가지니 얼마나 걱정이었을까.

자꾸 묘한 기분이 들었다.

작가의 이전글 반가워 올챙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