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애정 Mar 07. 2023

월말결산프로젝트 #2023.02

2월을 보내고 3월을 맞이하며.


-이달의 여행(하동)

지난 글에서도 자세히 썼지만, 2월 초 하동으로 여행을 다녀왔다. 마침 날짜가 입춘이었는데, 때맞춰 찾아온 매화꽃 덕분에 정말 향긋한 매화꽃차도 마셨다. 다실 순례, 걷기 명상, 습식 수채화까지 여러모로 특별한 여행이었다.


-이달의 공부(몸 워크샵_다정한연구소)

매주 금요일 저녁 총 3회, 다정한 연구소에서 주최하는 ‘몸 워크샵’에 참여했다. 우리의 몸, 성, 기능을 바로 알고 서로 깊은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다음 글에서 자세한 후기를 작성해 보려 한다.


-이달의 식당(마지)

마지는 종로에 위치한 사찰음식 전문점이다. 전 회사 동료들과 식사를 하게 되어 내가 예약하였다. 아무래도 사찰음식점이라 그런지 간이 슴슴하여서 먹고 난 후 조심스럽게 후기를 물어보니 너무 좋았다고, 매일 누가 이렇게 밥상을 차려주면 좋겠다고 하여서 다행이었다.  내가 만족하는 식당은 아니었는데, 맛있게 먹어주어 감사했다.

-이달의 공연(뮤지컬 캣츠)

정말 오랜만에 다시 본 뮤지컬 캣츠 내한공연. 두 시간이 넘는 시간 동안 정말 흥겨운 시간을 보냈다. 공연 자체도 좋았지만, 코로나 이후 뮤지컬 공연은 처음이어서 공연장 분위기가 새롭게 다가왔다. 공연자들도 얼마나 무대가 그리웠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이달의문화생활(합스부르크전)

2주 전 미리 예매해놓고 합스부르크전을 보러 갔다. 막바지가 되어서 그런지 현장 예매줄이 엄청 길었다. 평일 오픈 시간이라 그런지 비교적 한가해서 천천히 전시회를 감상할 수 있었다. 나중에 오스트리아 빈에 가게 된다면 꼭 박물관에 방문해 보고 싶다.


-이달의 이벤트(김영하작가 강연회)

중랑구립정보도서관에서 김영하 작가님의 강연회가 열렸다. 재빠르게 신청하고, 당일에도 빨리 도착했는데 이미 많은 분들이 먼저 와있었다. <우리가 책을 읽는 진짜 이유>라는 주제였는데, 정말 소설가는 소설가구나 싶었다. 대본 하나 없이 한 시간 반동안 이야기를 이어나가셨다. 그리고 항상 느끼는 거지만 작가님의 통찰이 대단하다 싶었다. 


-이달의 책  

    아무튼 클래식(김호경)  


    세도나메서드(헤일 도킨스)  

‘감정은 그저 감정일 뿐입니다. 그것들은 당신이 아닙니다. 그것들은 사실이 아닙니다. 그러므로 당신은 감정을 흘려보낼 수 있습니다.’  

    신화로 읽는 남성성 He(로버스 A. 존슨)  


    신화로 읽는 여성성 She(로버스 A. 존슨)  


    내 안의 어린아이가 울고 있다(니콜 르페라)  

          ‘자아는 뛰어난 이야기꾼이라서 자신이 어떤 사람이라고 믿는지에 관한 이야기를 지어내서 유지해나간다. 자아 자체는 좋거나 나쁜 것이 아니다. 자아는 그냥 자아일 뿐이다.’
작가의 이전글 내가 훌라를 추며 배우는 것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