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엄댕 Nov 19. 2019

그림을 그리면서 회사를 다닙니다.

낭만과 현실 사이



1년의 반백수 생활을 접고 회사에 들어왔다.

정시 출퇴근 / 야근수당 / 단순 업무

3가지의 조건을 만족시키는 회사를 찾아서 지원했다.

나의 천운을 다 쓴 건지 같은 팀원들도 좋은 사람들이었다.


여유로운 업무 덕분에 짬짬이 만화를 계속 그릴 수 있었다.

오히려 책상에 앉아있는 시간이 늘어나니 자주 만화를 올릴 수 있었다.


덕분에 외주 제안도 늘어났다.

작년에는 세 달에 한 번 받는 꼴이었다면

이번 연도는 한 달에 한 번 받는 꼴.


하지만 회사가 점차 바빠지면서 조금 힘겨운 나날을 보내는 중..

매거진의 이전글 악성 클라이언트 1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