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의 핵심인재, Lead급 트레이닝 전문 과정 - 언더독스허슬
안녕하세요, 언더독스허슬 사업을 기획하고 리딩하는 언더독스 & 뉴블랙 그룹의 신사업 본부장 양승만 이사입니다.
언더독스허슬은 실무자로서의 퍼포먼스와 성장의 한계를 느끼고 있는, 그래서 더 상위 차원의 시야와 실전 역량이 필요한 미들~시니어급의 스타트업 종사자 분들을 위해 디자인된 과정입니다.
급변하는 스타트업 사업 환경에서, 우리는 끊임없는 성과와 성장에 대한 첼린지를 받고 있습니다.
주니어 시절의 경우, 주어진 일을 효율적으로 수행해내는 것으로도 인재라고 인정 받았지만, 4~5년차를 넘어서는 시점부터는 챌린지가 달라집니다. 개인 차원의 실무적 성과를 넘어, 목적/기능 그룹을 리딩하며 우리 조직의 전략적 목표를 달성해내야합니다. 즉, 단순히 개인 업무를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것이 아니라, 반드시 해내야하는 일이 무엇인지 정의해내는 등 '효과적인 성과를 정의하고, 조직의 자원을 투자/관리하며 유의미한 결과를 만들어내는 것'이 중요해집니다.
그렇기에 대부분의 스타트업에서는 일정 연봉 수준과 연차가 지나게 되면, 우리는 더이상 개인 실무자로서만 살아남을 수 없습니다. 특정 기능/목적 그룹, 혹은 프로젝트의 리더를 맡아, 조직의 자원과 팀원들의 리소스를 경영하며, 조직의 전략 과제를 달성해낼 수 있어야 합니다. 보다 구체적으로 전략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이니셔티브와 KPI를 도출, 팀 전체의 성과 관리를 통해 조직의 사업적 / 재무적 목표에 효과적으로 기여해낼 수 있어야 하지요.
하지만, 우리는 이러한 결과를 만들어낼 수 있는 그 어떠한 훈련과 시행착오도 충분히 지원 받지 못합니다.
대기업의 경우에는 인재개발원이 있어, 직책과 권한이 높아질때마다 필요한 업무 관점과 시야, 역량, 노하우들을 전수되며, 조직의 도움으로 임무를 정상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을 받습니다. 반면에, 스타트업의 경우는 매 순간 생존의 이슈를 겪고 있으므로, 그 어떠한 곳도 즉시전력감의 미들~시니어급 인재에게 충분한 교육이나 시행착오의 시간을 제공하지 못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 허슬 과정을 만들었습니다. 언더독스가 지난 8년간 8번의 직접 창업(컴퍼니 빌딩)과 16번의 투자 및 엑셀러레이팅, 1.3만 명의 창업가 육성하며 얻은 사업/경영적 관점과 역량, 그리고 육성 노하우를 기반으로 여러분들이 '압도적인 퍼포먼스를 만들 수 있는 Lead급 핵심인재'가 될 수 있도록 돕고자 합니다.
이를 통해, 세상을 바꿀 수 있는 스타트업에게는 '신뢰할 수 있는 동료'라는 가능성을, 몰입하며 성장할 적절한 무대가 필요한 인재에게는 '증명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사업의 목적으로 생각하고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 주의 : 본 프로그램은 실전에서 조직의 사업적 목표와 환경을 잘 이해하고, 본인이 맡은 기능 조직과 프로젝트의 전략 과제, 세부 계획을 수립하여 실행하며 팀으로서의 퍼포먼스를 효과적으로 만드는 것에 큰 어려움이나 결핍이 없는 분에게는 적절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음 글에서는, 국내 유일의 'Lead급 핵심인재 육성 과정'을 기획하고 운영하는 언더독스허슬 팀이 각별하게 신경 쓰고 있는 언더독스허슬만의 ‘차별적 육성 프로그램’과, 과정 중·후로 지속 지원되는 ‘임팩트 & 커리어 성장 지원 시스템’에 대해 상세하게 소개드려보겠습니다.
23년 6월 현재 '스타트업 사업개발' 과정과, '전략기획 마케터' 과정의 입교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실무의 벽을 넘어, 스타트업의 사업을 리딩하는 핵심인재로 성장하고 싶으시다면, 지금 바로 지원해보세요.
스타트업 사업개발 Lead 육성 과정 2기 모집 중(~23년 6월 18일)
스타트업 전략기획 마케터 육성 과정 1기 모집 중 (~23년 6월 18일)
'스타트업 Lead급 인재 육성사관학교 - 언더독스허슬(Underdogs Hustle)'은 실무자로서의 성장과 임팩트엔 한계에 봉착한, 그래서 더 상위 차원의 퍼포먼스를 만드는데 욕심이 있는 분을 위한 12주 몰입형 트레이닝 과정입니다.
8번의 컴퍼니빌딩과 무수히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팅을 진행하며 얻은 언더독스의 사업 관점과 노하우, 그리고 1.3만명의 창업가를 육성해낸 시스템을 총 동원하였습니다.
[참고]
- 본 과정은 전략 도출 및 효과적인 프로젝트 리딩에 필요한 기본적인 비즈니스 관점 및 실전 경험을 체득하기 위해 설계된 과정입니다. (e.g. 스타트업 사업 구조에 대한 이해, 스타트업 비즈니스 원칙, 근원적 문제정의를 통한 효과적 솔루션 도출, 고객 코호트 분석을 통한 실질 매출 추정, Unit economics(LTV, CAC 등) 기반 마케팅 이니셔티브 최적화, 프로젝트 손익 projection 도출, 조직의 사업 과제에 기여하는 마케팅 전략 설계 등)
- 이미 상기 내용을 현장에서 잘 실천하고 계시는 분이라면, 보다 심화된 MBA 과정이나 교육을 수강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