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CAFE GUIDE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언더프레셔 Apr 22. 2021

봄소풍이 따로 없는
테라스가 있는 카페 4

CAFE GUIDE #3


어느새 훌쩍 다가온 봄, 온화한 공기와 따뜻한 햇살을 즐기기 딱 좋은 계절이에요. 이런 날씨에 실내에만 있긴 아쉽죠. 봄을 즐기는 여러 가지 방법 중 하나로 테라스가 아름다운 카페에서 햇살을 맞으며 커피를 마시는 것은 어떨까요? 맑은 날 더 좋은 테라스가 있는 카페를 소개해드릴게요. 짧아서 아쉬운 봄이 지나가기 전에 다녀오세요.




카페산아래


Ⓒcafe_sanare


북한산자락 부근에 위치한 ‘카페산아래’입니다. 싱그러운 숲의 풍경이 보이는 널찍한 통 유리창이 인상적인 곳이에요. 봄철 산의 분위기를 여유롭게 즐길 수 있어 매력적이죠. 테라스 옆으로는 계곡이 흐르고 있어 청량한 자연을 더욱 가까이서 느낄 수 있어요. 마치 숲 속에 있는 것 같은 착각을 불러올 것만 같은 비주얼입니다. 대표 메뉴는 흑임자 크림 라떼로, 달콤하고 고소한 흑임자 맛이 커피와 잘 어울린답니다. 날씨 좋은 주말, 둘레길 산책 후 흑임자 라떼로 당충전 타임을 가져보세요.


주소 : 서울 강북구 삼양로181길 56

시간 : 평일 12:00-21:00 / 주말 11:00-22:00

대표 메뉴 : 흑임자 크림 라떼

인스타그램 : @cafe_sanare





언더프레셔


Ⓒunderpressurecoffee

업무로 바쁜 평일에도 잠깐의 휴식은 꼭 필요한 일이죠. 삼성동의 삭막한 오피스 타운 속에서 잠시 쉬어갈 공간을 찾고 있다면 ‘언더프레셔’를 들러 보세요. 깔끔하고 심플한 분위기의 내부 공간 너머에는 한적한 비밀 테라스가 숨겨져 있어요. 곳곳에 있는 녹색 식물과 가득한 햇살, 벤치와 파라솔이 들어선 공간은 내부와 상반되어 평화로운 느낌을 주죠. 여기에 밸런스가 좋은 한잔의 스페셜티 커피를 더하면 금상첨화입니다. 시원한 커피와 함께 오후 내내 들어오는 햇살을 맞으며 따뜻한 봄을 만끽해보세요.


주소 : 서울 강남구 영동대로106길 37

시간 : 평일 08:30-19:00, 주말 10:30-18:30

대표 메뉴 : 라떼40, 자메리카몽

인스타그램 : @underpressurecoffee





올모스트홈 카페 아트선재센터점


Ⓒalmosthomecafe_artsonje

삼청동에 자리한 고즈넉한 분위기의 한옥 공간. 의류 브랜드 에피그램에서 운영하고 있는 ‘올모스트홈 카페’입니다. 아담한 크기의 한옥 건물이 대나무 숲에 둘러싸여 있어 더 운치 있는 공간이에요. 올모스트홈 카페의 가장 큰 매력은 바로 바깥 날씨를 즐길 수 있는 야외 테라스 석인데요. 사계절 모두 열려있는 공간이지만 봄에 가장 빛이 예쁘게 들어온다고 해요. 처마 아래에 나란히 앉아 전통차나 커피를 마시며 편안한 시간을 보내기 좋아요.


주소 : 서울 종로구 율곡로3길 87

시간 : 매일 11:00-19:00 / 하절기(7월-9월) 매일 12:00-20:00

대표 메뉴 : 삼청동 쑥차라떼

인스타그램 : @almosthomecafe_artsonje





콘하스


Ⓒconhascoffee_co.ltd


한적한 연희동 뒷골목에 위치한 눈에 띄는 건물. 넓은 단독주택을 리모델링해서 사용하고 있는 독특한 구조의 카페 ‘콘하스’입니다. 이곳에서 다양한 종류의 베이커리와 커피를 곁들여 계절을 즐겨 보세요. 건물의 파티션에 따라 색다른 분위기의 공간이 조성되어 있어 전시회에 온 것 같은 느낌을 주는 곳인데요. 그 중에서도 햇살을 즐길 수 있는 테라스석과 작은 풀장이 한눈에 보여 이색적인 야외 정원석이 인기가 많아요. 봄에는 정원에 피어 있는 목련꽃과 정원의 풍경이 아름다워 더욱 유명한 곳입니다.


주소 : 서울 서대문구 연희로27길 99

시간 : 매일 10:00-22:00

대표 메뉴 : 카페 라떼

인스타그램 : @conhascoffee_co.ltd




☕️ 커피가이드 더 알아보기

· 인스타그램에서 진짜 ‘커피맛집’을 찾는 방법
· 까만 커피는 모두 아메리카노일까?
· 아메리카노는 치즈케이크랑 먹어야 더 맛있다고?

매거진의 이전글 올봄에만 먹을 수 있다는 딸기 디저트 4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