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GUIDE #5
한 번 맛보면 다시 찾을 수밖에 없는 맛을 가진 매력적인 디저트, 크로플을 드셔 보셨나요? 크로와상 반죽을 와플기에 눌러서 구우면 크로플이 완성되는데요.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쫀득한 맛이 일품이에요. 어디든 똑같이 생긴 크로플, 맛도 다 같을까요? 맛집이 구워낸 크로플은 고소한 풍미가 차원이 다르답니다. 아는 사람만 아는 서울의 크로플 맛집에서 여유로운 디저트 타임을 즐겨 보세요.
슬로우 포레스트
삼청동 조용한 골목에 위치한 주택 느낌의 카페. 햇살이 들어오는 넓은 창이 인상적인 ‘슬로우 포레스트’입니다. 슬로우 포레스트는 자연 친화적이고 편안한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며 공간을 운영하고 있어요. 크로플 맛집이기도 한 이곳은 크로플 위에 아이스크림, 잼, 초코 등 토핑을 얹어서 다양하게 판매하고 있어요. 그 중에서도 쫀득한 아이스크림이 얹어진 플레인 크로플은 주문이 끊이지 않는 스테디셀러입니다. 슬로우 포레스트에서 크로플과 아이스크림의 달콤한 조화를 오롯이 느껴보세요.
주소 : 서울 종로구 삼청로5길 20
시간 : 매일 12:00 - 19:00
대표 메뉴 : 슬로우 라떼, 아이스크림 크로플
인스타그램 : @_slowforest_
언더프레셔
삼성동 오피스 타운에 위치한 카페 ‘언더프레셔’입니다. 스페셜티 커피를 판매하는 커피 맛집으로 알려져 있어 주변 직장인들에게 인기가 많은 공간인데요. 기본에 충실한 심플한 토핑의 크로플을 맛볼 수 있는 숨은 크로플 맛집이기도 해요. 플레인 크로플은 크로와상에 설탕을 입혀 구워서 토핑 없이 먹어도 맛있답니다. 더욱 다채로운 풍미의 크로플을 맛보고 싶다면 달짝한 연유와 고소한 치즈 토핑을 얹은 치즈 크로플을 추천 드려요. 당충전이 필요한 오후에 갓 구운 크로플과 향긋한 커피를 즐기며 잠시 쉬어 가세요.
주소 : 서울 강남구 영동대로106길 37
시간 : 평일 08:30-19:00, 주말 10:30-18:30
대표 메뉴 : 라떼40, 치즈 크로플
인스타그램 : @underpressurecoffee
영 스테이
아기자기한 버터색 외관이 눈에 띄는 공릉동의 작은 카페 ‘영 스테이’. 쫀득하고 바삭한 크로플을 마음껏 먹을 수 있는 크로플 맛집입니다. 영 스테이에서 매일 아침 구워내는 고소한 크로플 냄새를 맡으면 그냥 지나칠 수 없죠. 버터의 고소함이 가득한 오리지널 크로플부터 치즈, 펄 솔트, 그린티 등 다양한 토핑의 크로플을 만나볼 수 있어요. 무엇을 먼저 먹어야 할 지 모르겠다면, 하나씩 모두 먹어보는 건 어떨까요? 비교적으로 합리적인 가격대에 판매되고 있어 여러 개를 쟁여두고 먹기에도 좋답니다.
주소 : 서울 노원구 공릉로 107 1층 YOUNG STAY
시간 : 매일 12:00 - 21:00 (매주 화요일 휴무)
대표 메뉴 : 오리지널 크로플
인스타그램 : @cafe_youngstay
파브스 커피
아기자기한 카페가 하나 둘 생겨나고 있는 새절역 주택가에 위치한 ‘파브스’. 직접 로스팅 해서 내린 신선한 커피를 선보이는 곳입니다. 취향에 따라 블렌드를 선택할 수 있고 매달 새로운 원두를 시도해볼 수 있다는 것 또한 장점이죠. 대표 디저트인 버터 크로플은 큼직한 바닐라 아이스크림 스쿱 위에 초코 슈가 파우더, 견과 등 다양한 시즈닝이 뿌려져 있어 더욱 쫀득하고 깊은 풍미를 가지고 있어요. 파브스에서 신선한 커피를 곁들인 크로플을 즐겨 보세요.
주소 : 서울 은평구 증산로15가길 15 1층
시간 : 매일 11:00 - 21:00 (일요일 휴무)
대표 메뉴 : 버터 크로플
인스타그램 : @faabs_coffee_roasters
☕️ 커피가이드 더 알아보기
· 아메리카노는 치즈케이크랑 먹어야 더 맛있다고?
· 우유처럼 커피와 섞기 좋은 음료들 3
· 도구 없이 완성하는 초간단 홈카페 제품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