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CAFE GUIDE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언더프레셔 Jun 23. 2021

아이스커피 마니아에게 추천하는
콜드브루 맛집 4

CAFE GUIDE # 7


콜드브루를 드셔 보셨나요? ‘더치커피’라고 부르기도 하는 콜드브루는 원두를 차가운 물로 장시간 우려내어 마시는 커피를 의미해요. 단시간에 압력으로 뜨겁게 추출하는 에스프레소 커피와 비교했을 때 더 부드러운 풍미와 청량함을 자랑하죠. 같은 원두로 추출하더라도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답니다. 매일 마시는 아메리카노 말고 새로운 커피에 도전해보고 싶다면 콜드브루를 주문해 보세요.




나무사이로


Ⓒnamusairocoffee


내자동 사직로에 위치한 로스터리 카페 ‘나무사이로’. 한 잔의 커피로 일상을 풍요롭게 만들고자 하는 마음으로 운영되고 있는 카페입니다. 향긋한 커피와 고즈넉한 한옥 공간을 함께 즐길 수 있어 주변 직장인들이 자주 찾는 곳이죠. 콜드브루를 다양하게 경험하고 싶다면 나무사이로를 추천 드려요. 이곳에서는 과테말라, 에티오피아 등 여러 산지의 콜드브루를 제공하고 있어요. 나무사이로에서 취향에 맞는 콜드브루를 찾아 보세요.


주소 : 서울 종로구 사직로8길 21

시간 : 평일 09:00 - 21:00 / 주말 09:00 - 21:00

대표 메뉴 : 브루잉 커피, 콜드브루

인스타그램 : @namusairocoffee





바스크


Ⓒbask_coffee

성북구 길음동에 자리한 따뜻한 분위기의 카페 ‘바스크’. 다양한 산지에서 온 스페셜티 커피와 직접 구워 선보이는 디저트를 맛볼 수 있는 곳이에요. 커피를 좋아하는 동네 단골 손님들이 많은 로컬 맛집이죠. 바스크의 블렌드로 추출한 ‘숲’ 콜드브루는 잘 익은 과일의 단맛과 와인 같은 고급스러운 향미를 지니고 있어요. 고소한 디저트와 잘 어울려 페어링 하기에도 딱이랍니다. 바스크에서 향긋한 콜드브루와 디저트를 먹으며 잠시 머물렀다 가는 건 어떨까요?


주소 : 서울 성북구 삼양로9길 10-2

시간 : 매일 12:00 - 19:00 (월요일 휴무)

대표 메뉴 : 콜드브루, 흑당라떼

인스타그램 : @bask_coffee





글린공원


Ⓒgleenpark_cafe


싱그러운 플랜테리어가 돋보이는 김포시의 대형 카페 ‘글린공원’입니다. 식물이 가득한 내부공간에 들어서면 다양한 베이커리와 디저트가 눈길을 끌죠. 식물원이 떠오르는 인테리어와 디저트로 유명한 이곳은 숨은 콜드브루 맛집이기도 해요. 글린공원의 콜드브루는 산미가 적고 카카오의 진한 향미가 느껴져서 우유를 더해 ‘콜드브루 라떼’로 마셨을 때 더 맛있답니다. 고소한 단맛의 콜드브루 라떼와 함께 피크닉 온 듯 여유로운 기분을 느껴 보세요.


주소 : 경기 김포시 양촌읍 석모로5번길 34

시간 : 매일 10:00 - 21:00 (매월 첫번째 월요일 휴무)

대표 메뉴 : 콜드브루 아이스 라떼, 망고 패션 에이드

인스타그램 : @gleenpark_cafe





그린마일커피


Ⓒgreen_mile_coffee


심플하면서도 편안한 분위기, 한옥 기와들이 내려다보이는 멋진 뷰를 자랑하는 북촌의 카페 ‘그린마일커피’입니다. 총 3층으로 이루어져 있어 여유롭게 커피를 즐기거나 북촌의 거리를 감상하기에 좋아요. 증기의 압력을 이용해 추출하는 사이폰 커피를 맛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죠. 깔끔하면서도 달짝지근한 커피를 마시고 싶으시다면 그린마일커피의 ‘크림 콜드브루’를 마셔 보세요. 깔끔한 향미의 커피 위에 부드럽고 달콤한 크림이 올라가 잘 어울린답니다.


주소 : 서울 종로구 북촌로 64 

시간 : 평일 08:00 - 20:00 / 토요일 10:00 - 20:00 / 일요일 10:00 - 19:00

대표 메뉴 : 스페셜티 아메리카노, 크림콜드브루

인스타그램 : @green_mile_coffee



☕️ 커피가이드 더 알아보기

· 까만 커피는 모두 아메리카노일까?
· 우유처럼 커피와 섞기 좋은 음료들 3
· 도구 없이 완성하는 초간단 홈카페 제품 3

매거진의 이전글 올여름 꼭 마셔야 할 아이스 음료 4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