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GUIDE #11
폭염이 기승을 부리는 여름은 반려동물과 외출하기 어려운 계절인데요. 특히 산책을 좋아하는 강아지에게 뜨거운 아스팔트 도로는 매우 위험한 길이죠. 집에만 있어서 답답한 반려동물과 바깥 공기를 만끽하고 싶다면 ‘펫 프렌들리’ 카페에 방문해 보는 건 어떨까요? 더위를 식힐 시원한 음료와 반려동물과 함께할 수 있는 공간이 집사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비비비커피
서울숲 건너 고즈넉한 주택가에 숨어있는 ‘비비비커피’. 붉은 벽돌집 가운데 파란 외관이 눈길을 사로잡는 곳이죠. 나무 소재의 벤치와 낡은 카세트에서 흐르는 음악이 앤티크한 무드를 자아내는 이곳은 귀여운 마스코트 상주견 어텀이가 반겨주는 펫 프렌들리 카페입니다. 밸런스가 돋보이는 커피는 물론, 강아지 전용 메뉴인 ‘멍푸치노’와 페티켓이 적힌 귀여운 엽서를 제공하는 등 반려동물과 편안하게 쉴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합니다.
주소 : 서울 성동구 성덕정3길 8
시간 : 화-일 11:00-21:00, 월 휴무
대표메뉴 : 연유크림라떼, 흑임자라떼
인스타그램 : @bbb_coffee_
무네
산골마을의 정취를 품은 부암동에 자리한 ‘무네’. 구불구불 북악산으로 이어지는 골목의 시작점에서 만날 수 있는 카페입니다. 사람을 좋아하는 고양이 ‘상수’가 손님들을 반기는 곳이죠. 볕이 쏟아지는 창가에서 커피를 마시고 있으면 상수가 다가와 애교를 부릴지도 모릅니다. ’무네’의 특징은 동물이 있는 공간과 없는 공간이 구분되어 있다는 점인데요. 반려동물과 착석하는 자리에는 푹신한 빈백이 마련되어 있어 사람도 동물도 편안한 자세로 휴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주소 :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 258
시간 : 매일 11:00-21:00, 월 휴무
대표메뉴 : 아몬드라떼, 생과일주스
인스타그램 : @cafe_mune
모듈러
서울역을 벗어나 남산소월길로 접어들면 나타나는 ‘모듈러’. 코랄과 블루 컬러 조합의 감각적인 인테리어가 눈길을 끄는 카페입니다. 반려견과 거닐기 좋은 남산공원과도 인접해 있어 많은 애견인들이 방문하는 곳이죠. 널찍한 공간과 너른 테이블 간격은 반려동물과 머무르기 쾌적한 자리를 제공합니다. 센스 있는 공간만큼 커피 메뉴 또한 출중한데요. 아침마다 구워내는 작은 디저트와 간단한 밀세트도 준비되어 있으니 함께 즐겨보세요.
주소 : 서울 용산구 소월로2길 13
시간 : 월-금 09:00-19:00, 토-일 11:00-19:00
대표메뉴 : 솔티크림라떼, 에그포테이토 샌드위치
인스타그램 : @modular.official
☕️ 커피가이드 더 알아보기
· 원두를 볶는 ‘로스팅’은 고기 굽기와 비슷하다고?
· 언더프레셔가 생각하는 맛있는 라떼의 기준
· 프랑스에서 온 커피메이커 ‘프렌치 프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