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GUIDE #14
‘커피의 심장’이라고 불리는 에스프레소는 가장 기본적인 커피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이탈리안 정통 커피에요. 농축된 향과 맛은 한번 빠지면 헤어나오기 어려울 만큼 매력적이죠. 본질에 충실한 국내의 에스프레소 전문 카페를 시작으로 에스프레소에 입문해보세요.
커피템플 제주
제주도에서 좀 더 특별한 커피를 맛보고 싶을 때에는 커피 템플이 있습니다. 커피 템플은 감귤 창고를 개조해서 만든 카페로, 심플한 내부와는 대조되는 감귤 가득한 외부 전경이 특징인 곳이에요. 취향대로 고를 수 있는 다양한 원두, 커피 향이 오롯이 느껴지도록 제작된 오목한 잔과 슈퍼 클린 에스프레소의 군더더기 없는 맛은 커피 템플만의 매력입니다. 또 감귤이 가미된 상큼한 커피 메뉴로 새로운 시도를 해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해요. 커피 템플의 깔끔한 에스프레소와 함께 제주를 만끽해보세요.
주소 : 제주 제주시 영평길 269
운영시간 : 매일 10:00-19:00
대표메뉴 : 슈퍼 클린 에스프레소, 텐저린 카푸치노
인스타그램 : @coffeetemple_jeju
리사르 커피
“내가 좋아하는 맛, 내가 사먹을 만한 가격의 커피”라는 일념 하에 활발히 운영중인 약수역 부근의 리사르 커피입니다. 아담한 규모의 스탠딩 바 형태로 운영되는 이곳에서 이탈리아의 정통 에스프레소 문화와 맛을 경험할 수 있어요. 에스프레소에 집중된 간결한 메뉴 구성과 부담 없는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조금은 이른 시간부터 오픈해 직장인들의 출근시간과 약수 시장 주민들의 아침을 열어주는 곳, 리사르 커피에서 강렬한 에스프레소 한 잔 어떨까요?
주소 : 서울 중구 다산로8길 16-7
운영시간 : 평일 7:00-10:00, 12:00-15:00 / 토요일 12:00-15:00 (일요일과 공휴일 휴무)
대표메뉴 : 카페 에스프레소, 카페 피에노
인스타그램 : @leesarcoffee
바마셀
달짝지근한 에스프레소를 맛보고 싶다면 용산구 열정도의 에스프레소 바 바마셀을 추천합니다. 국가 대표 바리스타 출신인 최현선 바리스타가 운영하는 이곳은 선명한 노란색의 스탠딩 바와 초록색 벽, 내부의 조명이 이탈리아의 아늑한 카페를 연상하게 해요. 커피에 대한 바리스타의 책임감과 자부심이 바마셀(By My Self)이라는 상호명에 묻어나죠. 대표메뉴인 카페 콘 주케로는 설탕을 미리 넣어 추출하는 에스프레소로, 바마셀에서만 맛볼 수 있는 시그니처 메뉴입니다.
주소 : 서울 용산구 원효로 89길 12
운영시간 : 평일 10:00-19:00 / 주말 11:00-19:00 (목요일 휴무)
대표메뉴 : 카페 콘 쥬케로, 카페 크레마, 트리콜로레
인스타그램 : @bamaself_coffee
☕️ 커피가이드 더 알아보기
· 까만 커피는 모두 아메리카노일까?
· 커피도 자급자족 가능할까?
· 고기 굽기랑 원두 볶기랑 비슷하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