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한성국 Oct 02. 2020

남과 다른 나를 전시하는 곳,
Be my B(비마이비)

온라인 전시관 서비스를 소개합니다

남과 다른 나를 전시하는 곳
Be my B


혹시, 비마이비(Be my B)를 아시나요? 저도 예전부터 계속 알고 있던 브랜드 커뮤니티인데요. 4년 동안 5천여 명의 회원을 기반으로 강연, 프로젝트 등 다양한 활동을 하는 곳입니다. 제가 알던 비마이비는 오프라인 기반이었는데, 최근 디지털 시대에 맞게 온라인 서비스도 새롭게 선보인 것 같아 이렇게 알려드리고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브랜드를 좋아하는 사람들, 다양한 브랜드에 대한 이야기가 많은 곳이니 여러분도 꼭 한 번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비마이비 바로가기

https://bemyb.kr


온라인에선 어떤 경험을 할 수 있을까?


브랜드는 어떤 경험을 주느냐가 정말 중요한데요. 그렇다면, 비마이비는 온라인 서비스를 통해 우리에게 어떤 특별한 경험을 제공해줄 수 있을까요? 간략히 요약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브랜더와 마케터의 스토리를 전시할 수 있고, 브랜딩과 마케팅에 대한 다양한 아티클을 볼 수 있으며, 내가 좋아하는 브랜드를 전시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전 브랜딩과 마케팅에 대한 다양한 아티클이 가장 매력적이네요)


PEOPLE | 브랜드, 마케터들이 일상 속에서 사용하는 브랜드들에 담긴 본인들만의 스토리를 전시   

CONTENTS | 브랜드, 마케팅 관련 해외 뉴스 및 뉴스 큐레이션 제공    

GALLERY | 자신이 좋아하는 브랜드를 각자의 방식대로 표현한 그림엽서 전시 

비마이비 홈페이지


#1 PEOPLE
브랜더, 마케터 스토리 전시


브랜드, 마케터들이 일상 속에서 사용하는 브랜드들에 담긴 본인들만의 스토리를 전시할 수 있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저도 여기 등록하고 싶었는데, 홈페이지 오른쪽 하단에 있는 채널 톡에서 신청하면 간편하게 바로 등록이 가능하더라고요. 추석 연휴 때 준비해서 바로 등록해보려 합니다. (안 그래도 저도 여기에 등록하고 싶었거든요 ㅎㅎ)


제가 아는 분도 몇몇 계시니 이 서비스를 통해 관심 분야가 비슷한 브랜더와 마케터를 알 수 있는 공간이 될 수도 있겠다 싶었습니다. 저는 이런 체험형 서비스를 좋아하는데요. 이번 비마이비 온라인 서비스는 체험 + 커뮤니티의 성향까지 잘 구축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여러분도 한 번 등록해보세요 ㅎㅎ)


#2 CONTENTS
뉴스 큐레이션 서비스


그리고 제가 가장 관심이 많은 서비스는 바로 콘텐츠입니다. 브랜드, 마케팅 관련 해외뉴스 및 뉴스 큐레이션을 제공해주는데, 오른쪽을 보면 수박레터 구독하기가 있어서 바로 신청했습니다. 안 그래도 예전부터 일론 머스크의 스페이스 X, 테슬라에 대한 관심이 많았는데 관련 기사가 딱 있어서 바로 읽어 봤습니다. 그리고 저 또한 해외 커머스 업무를 담당하고 있기에 간편 결제 스타트업 PayMongo 기사도 정말 유익하게 잘 보았습니다. 


이런 큐레이션 서비스의 장점은 제가 좋은 정보를 얻기 위해 리서치를 해야 하는 시간을 줄여준다는 것인데요. 특히 비마이비 서비스는 양질의 콘텐츠가 한 곳에 모여 있기 때문에 저의 시간을 정말 많이 줄여줄 것 같습니다. (제가 운영하는 단톡방에도 공유해야겠어요 ㅎㅎ)


#GALLERY
브랜드 그림엽서 전시


그리고 마지막으로 재미있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바로, 자신이 좋아하는 브랜드를 각자의 방식대로 표현한 그림엽서를 전시하는 것입니다. 저는 요즘 테슬라에 관심이 많아서 테슬라 로고를 그려서 올려보려 합니다. (최근 테슬라도 구매해서 더 관심이 많아졌습니다 ㅎㅎ) 


그림엽서 신청 방법은 위에서 설명드린 것처럼 채널 톡을 활용해서 쉽고 간편하게 등록할 수 있습니다. 평소 좋아했던 브랜드로 등록해보면 어떨까요? 전시된 다양한 엽서를 보니 다른 브랜더, 마케터 분들은 어떤 브랜드를 좋아하는지 볼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오프라인 모임의 디지털화
비마이비(Be my B)


저는 이전 오프라인 커뮤니티 때부터 비마이비를 알고 있었는데요. 보면 볼수록 굉장히 흥미로운 브랜드 커뮤니티 같습니다. 브랜드를 좋아하는 분들은 다 여기에 모여있는 것 같아 홈페이지를 들어왔을 때부터 마음이 편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전부터 브랜드와 관련된 많은 행사를 열었던 인사이트를 온라인에 잘 구축한 것 같습니다. 오프라인 행사 때도 정말 굵직한 브랜드와 협력하여 다양한 마케터를 한 자리에 모았었는데, 이제는 그 인사이트를 온라인에 잘 구축해둔 것 같습니다. 브랜드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비마이비 온라인 전시 및 콘텐츠를 통해 많은 정보를 얻어가셨으면 좋겠습니다 :) 


저는 앞으로 콘텐츠 부분을 많이 참고하게 될 것 같습니다. '우리가 몰랐던 브랜드의 비밀' 시리즈를 계속 써왔지만, 저 역시 브랜드에 대한 다른 관점이 필요한 시기가 왔다고 생각하던 참에 이런 좋은 서비스를 알게 되어 정말 다행입니다. 


브랜드나 마케팅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라면 비마이비의 온라인 전시 공간을 꼭 한번 이용해보시길 추천합니다. bemyb.kr 우측 하단 채널톡에서 누구나 온라인 전시에 참여할 수 있다고 하니, 방문하여 남과 다른 자신만의 이야기를 담아보면 어떨까요? 

이 글은 소정의 원고료를 받고 작성된 글입니다.

소정의 원고료를 받고 작성된 글임

소정의 원고료를 받고 작성된 글


소정의 원고료를 받고 작성된 글

매거진의 이전글 꾸준함과 버티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