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한성국 Nov 30. 2020

꾸준함과 버티기

Keep Going

꾸준함과 버티기


2014년부터 꿈과 목표를 위해 내가 하고 있는 일은 꾸준히 버티는 것이다. 누가 알아주지 않더라도 스스로 동기 부여하며 지금까지 약 6-7년을 버텨온 것 같다.


작은 대행사를 창업하듯 시작하며 사람에 대한 상처 그리고 믿음을 반복하며 지금도 계속 나아가는 중이다. 서대문 역 무너 저가는 한 빌딩에서 유리창이 깨져 찬바람이 들어오던 사무실은 아직도 기억이 생생하다.


친구들은 모두 대기업을 가거나 더 나은 연봉을 택했는데, 나는 왜 그 길을 사회생활의 시작으로 선택했을까? 후회는 없다. 돈이 부족했지만 그만큼 열정은 더 넘쳤으니까.


지금은 강남 한복판에 있는 빌딩에서 어느 하나 부족함 없이 열심히 그리고 즐겁게 일하고 있다. 너무나 부족해봤기 때문에 작은 것에도 늘 감사한 마음으로 일하고 있다.


앞으로 또 6-7년은 나에게 어떤 일들이 생기게 될지 아무도 모르지만, 난 지금처럼 내가 원하는 일을 이룰 때까지 꾸준히 버텨볼 생각이다. 추운 겨울이 오니 문득 서대문 피어선 빌딩의 차가운 공기가 생각나는 밤이다.


하루하루를 보면 달라지는 것이 없어 보이나, 1년 단위로 보면 나도 참 많은 변화가 있었다. 그토록 원했던 갖고 싶던 테슬라를 타고 있고, 결혼한 지 벌써 3년 차라니 감회가 새롭다.


앞으로 또 어떤 변화가 있을지 모르는 내 인생을 더 즐겨볼 생각이다. 내일은 새벽 6:30 운동을 예약해뒀으니 이만 자자.

매거진의 이전글 얼마나 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