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한성국 Feb 27. 2022

하고 싶은 일

쓰다보니 7가지나 있구나 아마 더 생길지도?

최근 다양한 생각들을 하나씩 정리해하고 있다. 그리고 그 생각들을 하나씩 실행하기 위해 준비를 해보려 한다. 어떤 일부터 시작하면 좋을지 브런치에 기록해보고자 한다. 이제 내 나이도 35살 내 인생에서 진짜 해보고 싶은 일을 위한 도전을 하려 한다. 

1) 전기차로 일주일간 전국 일주하기

2020년 9월에 구매한 전기차 테슬라 모델 3을 타고 전국 일주를 하고 영상으로 기록해보고 싶다. 아무리 길어도 3박 4일 정도밖에 다녀오지 못했던 여행을 이제는 조금 더 길게 다녀오고 싶어졌다. 조금 더 여유 있게 여행하고 여유를 갖고 더 많은 걸 보고 느끼고 싶다. 


2) 우리가 몰랐던 브랜드의 비밀 시즌2 연재

브랜드 마케터의 실무 미팅록으로 이름 지었던 브런치 시리즈를 꾸준히 연재하는 것 그리고 이를 통한 독립 출판을 해보는 것이 목표다. 그동안 일하면서 느꼈던 것들을 글로 쓰고 많은 사람들과 공유하고 싶어졌다. 그리고 나와 비슷한 브랜드 가치관을 갖고 있는 분들과 모임을 해보는 것도 하나의 목표다.


3) 유튜브 키우기

2019년 12월부터 시작한 유튜브도 이제 운영한 지 2년이 넘었다. 자동차 리뷰 콘텐츠로 시작했으나 점차 테슬라 기업과 기술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게 되면서 조금 더 깊이 있는 콘텐츠를 만들어 보고 싶어졌다. 그리고 이를 통해 채널을 더 키워보고 싶어졌다. 유튜브 콘텐츠도 이제는 방향을 잡고 기획성 콘텐츠를 시도해볼 수 있을 것 같다.


4) 사이드 프로젝트로 펀딩 도전하기

몇 가지 생각한 아이템들로 펀딩에 도전해보고 싶다. 아이디어는 2가지 정도가 되는데 아마 하나 시작하게 되면 시리즈 형태로 여러 가지를 만들 수 있을 것 같다. 생각 정리 및 업무 정리와 관련된 아이디어라 꼭 한번 시도해보고 반응도 살펴보고 싶다. 


5) 운동 시작하기 

매일 아침 하던 운동을 6개월 전부터 거의 못하고 있다. 달리기부터 시작해서 다시 운동을 꾸준하게 시작하고 싶다. 운동과 관련된 유튜브 채널도 하나 생각해둔 게 있긴 한데 우선 체중 감량부터 시작해서 다시 체력을 키우는 것을 목표로 운동을 시작하려 한다.


6) 블로그 키우기

기존에 운영하던 블로그를 처제와 함께 운영한 지 2주 정도가 되어간다. 생각보다 반응이 좋은 콘텐츠가 많아서 반응이 좋은 주제를 하나 선정했고, 블로그 인플루언서가 되는 걸 목표로 운영하려 한다. 이것 또한 꾸준하게 운영하면 분명 새로운 기회가 만들어질 수 있을 것이다. 


7) 브랜딩&마케팅

늘 잘하고 싶은 영역이다. 어디서부터 시작하면 좋을지 아직은 잘 모르겠지만 일단 위에 나열한 일부터 시작해서 하나씩 만들어가다 보면 브랜딩과 마케팅을 위한 일을 할 수 있지 않을까? 아 내가 만든 콘텐츠를 뉴스레터를 통해 발행하는 것도 꼭 해보고 싶은 일 중 하나다.


최근 유퀴즈 프로그램에 키크니 편을 봤는데 정말 공감되는 말들이 많았다. 이제는 내가 하고 싶은 걸 해봐야겠다. 엄마는 늘 나에게 '돈을 쫓아가지 말고, 돈이 날 쫓아오게 하라'라고 말해주었다. 이제는 그 말이 어떤 의미인지 알 것 같다. 돌이켜보면 나는 하고 싶은 일이 정말 많다. 그리고 그 일을 통해 새로운 기회들이 분명 생길 수 있지 않을까? 내 인생에 새로운 변화가 필요한 때인가 보다.


매거진의 이전글 남과 다른 나를 전시하는 곳, Be my B(비마이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