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한성국 Apr 15. 2023

인생을 변화시키는데 얼마의 시간이 필요할까?

내 삶을 변화시키기 위해서 과연 얼마의 시간이 필요할까? 10년? 5년? 3년? 내가 경험한 바로는 9개월 정도에 내 삶은 정말 많은 것이 변화되었다. 2022년 6월 퇴사 후 운영하기 시작한 온라인 커머스가 성장함에 따라 교육 콘텐츠를 만들어 와디즈에서 펀딩을 진행하게 되었고, 이를 계기로 2023년 1월에 WMBB 사업자를 만든 후 3개월이 지난 지금 약 5곳의 고객사 프로젝트를 함께 운영하고 있는 중이다.


그리고 목표로 하던 클래스101 교육이 4월 말에 론칭 예정이고, 모비아카데미에서도 커머스 교육 론칭을 위해 다음 주에 미팅을 하기로 했다. 교육 콘텐츠를 논의하면서 자연스럽게 커머스 관련 아티클 또한 모비데이즈에 기고하기로 했고,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에 브랜드 아티클 또한 계속해서 연재할 계획이다.

사실 이 모든 것들은 내가 10년 전부터 꼭 해보고 싶었던 일이고 계획했던 일들이었다. 브랜드가 좋아서 글을 쓰기 시작했고, 마케팅을 배우고 싶어서 경험을 할 수 있는 회사를 다녔고 이제는 스스로 내 일을 해야 할 때가 되었다고 생각한 시점에 이 모든 일들이 마치 누군가 짜놓은 것처럼 하나씩 순차적으로 진행되어가고 있다.

2022년 6월 커머스 운영 시작(월 5,000만 원 매출)
2023년 1월 WMBB 사업 시작(5곳 고객사)
2023년 4월 클래스 101 교육 론칭
2023년 5월 모비아카데비 교육 론칭
*네이버프리미엄콘텐츠 브랜드 아티클 연재
*모비데이즈 커머스 아티클 연재


이렇게 일이 진행되다 보니 자연스럽게 함께하는 동료들 또한 점점 늘어나고 있다. 그리고 예전부터 꼭 함께 일하고 싶었던 동료들에게 하나 둘 연락을 하고 있다. 10년 전 대학내일 인턴 시절 언젠가 이런 건강한 조직 문화를 가진 회사를 만들어 보고 싶다는 꿈을 위해 흩어진 퍼즐들을 하나씩 맞춰가는 중인 요즘 매일 같이 취해있지 않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다.

술에 취하지 않을 것
돈에 취하지 않을 것
자만에 취하지 않을 것


2023년은 내 인생에 있어서 정말 중요한 한 해가 될 것 같다. 올해는 어떠한 일이 있더라도 그동안 생각하고 계획했던 일들을 꼭 이뤄내고 싶다. 최근 한 대표님과 만나 약 2시간 동안 이야기하면서 내 생각이 많이 정리가 되었는데 궁극적인 내 꿈과 목표는 WMBB를 최고의 브랜드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로 만드는 것이다.

1) 10명의 조직 규모로 모두가 만족할 만큼의 급여와 복지로 즐겁고 멋지게 일하는 회사를 만드는 것

2) 우리가 하는 일에 자부심을 갖고 남과 다른 우리만의 서비스로 고객에게 최고의 경험을 만드는 것

3) 모두가 즐겁고 건강하고 행복하게 일하고 자신만의 목표와 꿈을 이룰 수 있는 팀이 되는 것


모든 일을 하는 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돈보다 비전이고, 돈보다 사람이다. 지금은 작지만 언젠가 브랜드와 마케팅 전문가 그룹으로 WMBB를 떠올릴 수 있도록 즐겁고 멋지게 일해보고 싶다. 이 일이 내가 가장 즐겁고 재미있게 오래 할 수 있는 일인 것 같다.

매거진의 이전글 사업자를 내려고 합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