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한성국 May 13. 2023

퇴사 후 8개월 만에  월 매출 4,800만드는 방법

클래스 101에서 구매대행 교육을 오픈했습니다

클래스 101에서
구매대행 교육을 오픈했습니다.

퇴사 후 방황하던 시절 오로지 딱 하나에만 집중해 보자는 마음으로 구매대행을 8개월간 미친 듯 운영한 결과 월 매출 4,500만 원 그리고 이제는 저처럼 부업을 통해 부수입을 만들고자 하는 분들을 위해 교육을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10년 차 직장인인 제가 그 누구보다 직장인의 마음을 잘 알고 있습니다. 제가 교육을 어떤 마음으로 준비하고 오픈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8개월 만에
월 매출 4,800만 원을 달성한 방법


작년 6월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한 구매대행 사업을 운영한 지 8개월 만에 월 매출 4,800만 원을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처음 시작할 땐 월 매출 1,000만 원을 만드는 것도 어렵겠다 싶었는데 포기하지 않고 하다 보니 처음 목표로 했던 월 매출 5,000만 원을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유튜브를 보면 3개월 만에 1억 매출 달성과 같은 영상이 꽤 많은데요. 사실 저는 이 매출을 만들기까지 꽤 오랜 시간과 많은 노력이 필요했습니다.


누구나 시작할 수 있지만,
아무나 매출을 만들 수 없는 구매대행

말 그대로 누구나 시작할 수는 있습니다. 무자본에 무재고로 시작할 수 있기 때문에 평소 사용하던 신용카드 한 장만 있으면 바로 구매대행 사업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사업을 위한 투자금이 없더라도 당장에 시작할 수 있는 게 바로 이 구매대행 사업입니다.


시작은 쉽지만 매출을 만들고 마진을 만들어내는 것은 또 다른 문제입니다. 생각보다 많은 변수가 있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구매대행 사업의 구조를 명확하게 이해하고 시작한다면 회사를 다니면서 충분히 추가 수입을 만들 수 있는 사업입니다.


평소 브랜드와 마케팅에 관심이 많았던 제가 구매대행을 시작한 이유는 돈 때문입니다. 월급만으로는 먹고살기가 어렵다는 판단을 내렸고, 언제 어디서든 제가 일한 만큼 돈을 벌기 위해 구매대행을 시작했습니다. 이 구매대행을 하면서 정말 많은 인사이트가 생겼는데요. 기존에 제가 2030 대상으로만 마케팅을 진행했는데 지금은 4050을 넘어 5060까지도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쿠팡 및 스마트스토어를 회사 다닐 때보다 훨씬 더 집중해서 운영을 하다 보니 판매되는 제품을 보는 눈도 확실히 생겼습니다.


구매대행을 하면서 많게는 월에 600만 원 적게는 300만 원의 순 마진을 만들고 있는데요. 제2의 월급을 받을 수 있는 구조를 만드니 참 많은 것이 바뀌었습니다. 제가 원하는 일을 하기 위해 돈에 얽매이지 않아도 되고, 가족 선물을 사줄 때도 확실히 더 여유가 생겼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연봉을 올리기 위해 회사에서 좋은 평가를 받기 위한 노력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입니다. 사실, 우리의 인생은 연봉이 오른다고 바뀌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결국은 연봉 외 추가 수입을 만들어야 하는 것입니다.


월급 외 추가 수입을 만들고 싶다면
제 구매대행 교육을 들어보세요

지난 8개월 동안 구매대행 사업을 진행하면서 얻은 노하우를 기반으로 총 6단계로 교육을 준비했습니다. 초보자도 쉽게 보고 따라 할 수 있도록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 써서 교재를 만들고 영상을 촬영했는데요. 구매대행 사업은 정말 노력하는 만큼 매출이 나는 사업입니다. 그리고 절실한 사람에겐 확실히 좋은 성과가 나오는 사업입니다.


저는 8개월 만에 제 월급 이상의 순 수익을 만드는 구조를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이제는 제가 원하는 일을 하고 있고, 평소 하고 싶었던 일들을 하나씩 계획하며 실행하고 있습니다.


구매대행으로는 절대 1등을 할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구매대행을 시작으로 앞으로 여러분들이 하고 싶은 목표와 꿈을 이루기 위한 초기 자본을 모으기 위한 방법으로 구매대행을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확실히 돈이 되는 사업은 맞습니다. 대신,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는 교육은 필수입니다.

실제 노하우를 기반으로
교육 내용을 만들었습니다.


8개월 동안 구매대행 사업을 하면서 제가 성과가 빠르게 나왔던 이유 중 하나는 원래 저는 마케팅 분야에서 약 10년 동안 일을 하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광고 매체에 대한 이해도도 높으며, 쿠팡 및 스마트스토어도 운영을 해본 경험이 있기 때문에 다른 분들에 비해 조금 더 빠르게 목표로 한 매출을 달성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번 교육은 제 경험을 기반으로 준비했습니다. 판매되는 제품을 찾는 것도 중요하지만 반품되지 않는 제품을 판매하는 것 또한 매우 중요합니다. 이러한 모든 내용을 클래스 101 구매대행 클래스에 담았습니다.


한팀장 추천으로 클래스 101 구독 시
25% 할인이 가능합니다


제가 이 글을 읽는 독자분들에게 드릴 수 있는 혜택이 하나 있는데요. 클래스 101 구독 시 25% 할인을 해드릴 수 있다는 것입니다. 사실 제 교육도 교육이지만 클래스 101에는 정말 많은 교육이 있습니다.


부업, 콘텐츠, 마케팅, 금융, 취미 등 이러한 모든 콘텐츠를 연간으로 구독 시 25% 할인받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관심 있는 분들이 계시다면 꼭 혜택을 받아 이용해 보는 걸 추천드리겠습니다.

저는 구매대행으로 기반을 만든 후 현재 WMBB 브랜딩 컨설팅 회사를 만들었습니다. 앞으로도 구매대행과 브랜딩 관련된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특히 직장인들이 추가 수입을 만들 수 있는 교육에도 집중할 계획입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연봉으로는 우리의 인생을 바꿀 수 없습니다. 한팀장과 함께 경제적 여유를 만드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구독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WMBB 첫 정식 계약서를 작성했습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