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Oon Aug 09. 2024

뭐 볼 게 없네 이제

가진 것을 더 자세히 들여다보았어야 했는데

예술이 당연한 시대


눈을 뜨기만 하면 

이어폰을 꽂기만 하면


음악도 그림도 다 취할 수 있는


이 모든 것들이 당연하다

당연하지 않은 예전이 있었음에도



미술관에는 텅 빈 공간이 많다. 모두 유명한 작품을 보러 가기에

'나는 메트로폴리탄의 경비원입니다'의 저자 인터뷰를 우연히 보게 되었다. 거기서 듣게 된 일화


인기 없는 작품들 중 하나는 그 마을의 유일한 성모마리아 그림이었다고 한다

지금은 아무도 쳐다보지 않는 그림이 그 시절에는 하나뿐인 구원이었던 아이러니가 참 와닿았다


최근 좋아하는 게 더 많아졌으면 하는 생각을 했다

왜. 삶이 더 다채롭고 즐거웠으면 해서


그런데 방법이 여기 있었다

이미 좋아하는 것을 여러 번 반복해서 보고 즐기는 것


본 작품을 다시 보지 않는다. 이미 알고 있는 내용이라 흥미가 떨어지기에

정말 좋게 본 책이나 영화는 예외. 왜인지는 모르겠다. ('리틀 포레스트' '라라랜드' '맘마미아' '비포선라이즈' '노트북' '이터널 선샤인' 뭐야. 생각보다 예외가 너무 많다

그런데 한번 보고 두 번 니 처음과는 또 다른 점들이 보인다


숏츠를 넘기고 게시물을 넘기면서 아 이거 봤던 건데 뭐 볼 게 없네 이제. 라며 

심심하다. 지루하다.라고 느낀 그동안의 내가 참 어리석었다는 생각을 한다


굳이 더 찾을 필요 없이 가진 것을 더 자세히 들여다보았어야 했는데. 지금부터 그럴 예정

작가의 이전글 휘발성이 강한 삶 속에서 중심을 잡으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