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인잠 May 07. 2019

구독자수 100명 돌파, 감사드립니다.

오늘 아침에 눈을 떠보니 구독자수가 100명이 돌파되었다는 알림이 와있었어요. 

저에게는 1000명, 10000명만큼 귀한 저의 첫 구독자님들, 모두께 감사드립니다.


저는 지금 많이 슬픕니다.

얼마 전에 당뇨가 있으셔서 오랜 세월 동안 고생해오신 친정어머니께서 맹장 수술을 하셨는데, 주말 내내 참고 참다가 월요일에 수술하셨던 적이 있었어요, 복막염 될 뻔했죠... 그때도 못가 봬서 안타까웠는데 맹장수술 후 기침이 너무 심하셔서 또 너무 고생하셨어요... 면역력이 약해져서 감기인가 보다 하고 엄마께 잘 쉬시라고만 했는데 알고 보니 폐렴이었어요. 그래서 한 달 동안 입원하셨다고 해요. 그 얘기를 오늘 아침에야 들었습니다.

그래서 슬픕니다... 딸 걱정하고 맘 쓸까 봐 병원에 입원한 이야기도 하지 않으셨어요...

안 그래도 몸이 약하시고 연세도 있고, 면역력도 좋지 않은데 폐렴이 지나갔다니 제가 너무 걱정이 됩니다. 

기침을 너무 많이 해서 그런지 이젠 또 허리가 아프시다고 해요, 밥 해드 시기도 어려움을 느끼실 만큼...

제가 고생하고 사는 것 때문에 몹시 맘 아프고 속상해하세요...

제가 어서 잘 되어서, 잘 사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어요.


내일은 어버이 날이에요... 모두 부모님께 어떤 인사나 선물을 드리시나요?

저는 여태껏 제대로 된 인사나 선물을 드린 적이 없는 것 같아요. 늘 생활에 쪼들리고, 돈이 없어 쩔쩔 매고 남편 문제로 힘들어했기에 부모님께서는 탈없이 조용히 건강하게 잘 살아주는 것만 해도 효도다, 더 이상 바라는 것 없다고만 말씀해오셨습니다.

몹시 부끄럽습니다. 사람 노릇, 자식 노릇도 제대로 못하고 살아왔어요.

하지만 앞으로는 달라질 거예요. 저 스스로에게 다짐합니다.


아침에 어느 구독자님께 메일을 받았습니다.

메일 끝에 해주신 말씀이 저에게 너무나 큰 위로와 격려가 되었어요.                                                                    

"혹시라도 강연이 있거나 뵐 수 있는 기회가 된다면 꼭 안아드리고 싶어요.

작가님 덕분에 오늘 하루도 씩씩하게 보낼 수 있을 것 같아요" 


너무 감사해서 몸 둘 바를 모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 하루는 모든 구독자님이 저를 안아주셨다고 생각하고 지낼게요.

저도 안아드리고 싶습니다. 제 글을 읽어주시고 공감해주시고 보이지 않게 응원해주셨을 많은 분들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제 글을 보고 계신, 아이를 양육하며 살아가고 있는 아내들이여.

우린 누군가의 부모, 누군가의 자식으로서 이 땅에 살아가고 있습니다. 내 한 몸은 그저 내 한 몸으로서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는 핏줄로 서로 연결되어 있고 그 와중에 독립된 인격이자 영혼으로 존재합니다.

나의 인격과 영혼을 망가뜨리는 어떠한 외부의 힘에도 굴복하지 말아요.

우리는 당당히 우리의 자존과 행복, 자아를 위해서 주권적으로 살아갈 권리가 있습니다.

나를 더 당당히 사랑하고 당당히 아끼고, 당당하게 존재합시다.

고귀한 영혼들께!

오늘도 파이팅입니다!!!





























작가의 이전글 나는 하트가 싫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