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새로운 도전

#5 올해 어떤 도전을 했나요? 그 도전은 나에게 어떠한 영향을 주었나요

by 위승용 uxdragon

작심삼십일 2020 연말 편


올해 했던 도전 중에 인상 깊은 도전(?)은 헤어숍을 변경한 일이다. 그 전에는 모 프랜차이즈 미용실을 다녔다. 직장인 주니어 시절부터 꾸준히 다였으니 그것도 한 9년~10년 되지 싶다. 단골 고객이라 편하고 좋긴 했다. 그 헤어 디자이너는 정말 실력 있고 잘하는 사람이었다. 그러던 어느 순간 헤어 디자이너가 나에게 전혀 집중을 하지 못하고 있다고 생각했다.


나에게도 변화가 필요한 순간이었다.


현재 머리스타일을 잘 다듬어 줄 수 있으려면 바버샵이 좋겠다고 생각했다. 내 특기가 검색이니까. 열심히 검색해봤다. 직장 근처여야 하고, 후기가 좋아야 했다. 검색 끝에 우연히 지금 다니고 있는 바버샵을 찾게 되었다.


처음 예약을 하고 머리카락을 잘라봤다.


결과는 대만족이었다. 평소 안정을 최우선 가치라고 생각하고 새로운 것을 탐험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 나였다. 새로운 도전과 시도는 항상 실패를 동반한다. 그래서 나는 항상 안정을 선호했다. 평생 그런 인생을 살아왔지만 때로는 도전과 시도 그리고 변화가 필요한 순간이 올 때가 있다. 그때마다 몸을 웅크렸다. 그게 나쁜 선택은 아니었다고 생각했지만, 반면 좋은 선택도 아니라고 생각한다. 이런 일을 계기로 나도 좀 더 도전하고 시도하고 싶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올해 후회되는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