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theVagabond Jun 17. 2019

당신과 내가 좋아하는 것들

Write down 99 things you like



기억여행을 하고 있네요
나의 모든 걸 뒤로 한 채로
전부 신기루인 걸 아는데도
I'm gonna fade away
현실에서 fade away
Fade away, away, away, oh

크루셜스타, 기억여행

나는 내가 좋아하는 것들을 나열해 본적이 있나?


없구나. 뭘 좋아하는지 모르겠다고 생각할 때는 많지만 막상 좋아하는 것을 생각할 때면 마음이 따뜻해진다.


사실 머리 속에서 좋아하는 것들을 기억해내는 것도 일이다. 우리의 보통날들은 항상 좋아하는 것들로 채워지는 게 아니니까. 기억이 흐릿흐릿할 것이다.

지금부터 그들을 소환해내기 위해 나와 함께 심호흡을 해보자. 그리고 평소 나를 짜증나게 하던, 귀찮게 하던 그 모든 잡념들을 날려버리자.

이런 생각을 할 수 있다는 것은 아주 즐거운 일이다. 이제 한여름 밤도 돌아왔다.

퇴근 후 나의 숨소리만 들리는 방안에서 우선 창문을 열고,

귀여운 잠옷으로 갈아입고, 노트 어플을 키고 하나씩 하나씩 내가 좋아하는 단어들을 써내려 가본다. 그 단어들이 우리를 스쳐갈 때 주는 작은 설레임들을 즐기면서, 혼자여도 우리는 웃으면서 한여름 밤을 보내본다.

내가 좋아하는 것 99개.


1-9. 피아노, 바테이블, 레몬색 벽지, 크레마 e-book리더기, 밀크티, 담배, 피어싱, 2층 버스, 야쿠르트,


10-19. 타투, 스탠드, 소프트 아이스크림, 체리, 둘리, 폭포, 숲, 호수, 유니클로 속옷,


20-29. 안개, 비 오는 날 도시의 색감, 반지, 춤, 삼각 지붕, 러쉬 섹스밤, 비행기 타기, 레깅스와 브라탑만 입기, 도라에몽 주머니


30-39. 노을, 치즈케익, 노란색 싸인펜과 연필 조합의 스케치, 종이지도, 수영장, 청포도사탕, 캔버스 신발, 박진영, 비행운,


40-49. 예쁜 배경사진에 폴더 한두개만 있는 바탕화면, 중국어의 함축성, 무인양품, 고추참치라면, 코 뽀뽀, 숫자99, 빈백, 영화, 기네스,


50-59. 라일락, 마라탕, 팔라디움, 태국 마사지, 하늘색이 아닌 하늘 색, 별, 기차, 다람쥐같은 동물들, 가을


60-69. 영국, 청바지, 투블럭, 버스킹, 에어린 향수, 노을, 킹사이즈 침대, 당근, 엄마요리,


70-79. 가염버터, 브리 치즈, 밝은 머리색, 몬스터 주식회사, 칼 드로고, 농구, 나무 그림자, 식물, 생산적인 팀플레이,


80-89. 잔디밭, 자전거, 프랑스어 발음, 높은 천정, 텀블러, 고양이, LCLA office, 토마토 계란볶음, 소금충분한 감자튀김,


90-99. 에코백, 어린왕자, 그네, 손수건, 재즈, 원목 가구, 우드윅 캔들, 앙투안 그리에즈만, 서점,




당신이 좋아하는 99가지는?

매거진의 이전글 기억해내겠습니다. 소소한 일들까지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