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을 행복하고 풍요롭게 살 수 있는 지혜
내가 2017년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실천하고 있는 습관이 하나가 있다. 감사일기를 쓰는 것이다. 그럼, 나는 왜 감사일기를 꾸준히 쓸까? 감사일기의 효과를 제대로 경험했기 때문이다. 우연히 유튜브를 보다가 반가운 장면이 있어 캡처를 해봤다. 소아정신과 지나영 교수가 말했다. 두 그룹 중 A그룹에는 억지로 감사일기를 쓰게 하고, B그룹에는 그냥 일기 쓰기를 시켰다.
A그룹은 억지로 썼지만 같은 상황에서 일부러 감사한 것들을 찾아내는 모습을 보였다고 한다. 그리고 스스로 복을 받은 사람이라고 생각하게 됐다고 한다. 그리고 미국에서 가질 거 다 가진 사람들은 모두 감사 요법을 실천하고 있다고 말했다. 왜냐하면 감사 요법을 실천하면 긍정적인 상태가 되고 이런 사람들에게 기회가 많이 온다는 것이다.
결국, 감사일기 쓰기와 같은 행동은 평범한 경험에서도 감사한 일을 발견하게 되어 멘털이 긍정적으로 변화되고 사람들은 그런 사람과 같이 일하고 싶고 더 많은 기회를 주고 싶어 한다는 것이다. 아주 간단하고 쉬운 방법이다. 그래서 지나영 교수는 아이들이 한 살이라도 어렸을 때 감사하는 습관을 갖게 하라고 조언한다.
나에게 과거로 돌아갈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면 두 가지 습관을 매일 실천하고 싶다.
하나, 매일 감사일기를 쓴다.
둘, 매일 2시간씩 독서와 글쓰기를 한다.
인생을 행복하고 풍요롭게 살 수 있는 방법은 의외로 단순한 것 같다. 위 두 가지 습관이 그렇게 만들어 줄 것으로 나는 믿는다. 아니 확신한다.
출처 : 드로우앤드류 유튜브 채널
https://brunch.co.kr/@valiantlobster/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