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vanitas Nov 18. 2018

꿈속의 꿈의 꿈

Copyright 2018. chanmilim. All pictures cannot be copied without permission.

그림을 그린다.

왜 그릴까.

자아란 무엇일까.

나는 누구일까.

정지하지 않고 끊임없이 움직인다는 것

그 연장선상 안에서의 나는 점일까, 선일까, 면일까.

나는 문득 궁금했다.

이 모든 것이 꿈은 아닐까.

깨고 나면 찝찝한 꿈은 아닐까.

꿈속의 꿈, 꿈속의 꿈의 꿈, 죽는다는 것은 꿈에서 깨어나는 것은 아닐까.

꿈에서 깨어나면 나는 어떤 나를 맞이하게 될까.

매거진의 이전글 무던함의 연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