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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올드카 아카이브 May 17. 2024

지프 인기에 편승!
대우 짐니 [토막글]

[아카이브 프로젝트 : 48]

대우국민차는 티코, 다마스의 다음 타자로 짐니를 염두했다. ⓒ Suzuki


DAEWOO-SUZUKI JIMNY (SAMURAI)

[Archive 048] 1991, Designed by Suzuki. ⓒ Dong Jin Kim


대우자동차와 스즈키의 인연은 이 글을 통해 충분히 다뤘고, 이번엔 지금까지 미처 다루지 못한 미완의 프로젝트 하나를 간단하게 소개하고자 한다. 그 주인공은 바로 스즈키의 간판 모델인 '짐니 (수출명: 사무라이)', 대우국민차는 1991년 경 짐니의 국내 생산을 검토한 바 있다. 다만 생산 단가를 조절하기 위해 본판의 500cc 직렬 3 기통 엔진 대신 티코에 장착된 796cc 3 기통 F8C 엔진을 맞물릴 예정이었다. 이미 좌핸들 사양이 개발되어 북미 등지로 수출이 되는 상황이었기에 현지화의 부담 역시 적은 편이었다. 마침 갤로퍼의 흥행으로 소형 지프에 대한 수요가 입증된 상황에서 짐니는 대우차에게 매력적인 선택지가 되었다, 물론 결실은 못 맺었지만 말이다.

짐니는 30여 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명맥을 잇고 있다.

TIMELINE

현재 소재: 테스트 여부 불명


REFERENCE

'슈퍼미니 르망, 대우 컬투스'와 동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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