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바유 Aug 05. 2023

꿀꿀할 땐 행주를 삶아요

마음이 보송보송

매일매일 깨끗이 빨아도

금세 색이 누렇게 변하는 행주. 

행주가 깨끗해 보이지 않으면 

주부로써의 소임을 다 하지 못한 것 같은 기분이 든다. 

다른 우선순위에 밀리고 밀리다 

이번 여름휴가 때 미뤄두었던 행주를 삶아본다. 






일상이 고스란히 배어 있는 나의 행주는

과탄산수소와 서로 뒤섞여 새롭게 태어날 준비를 한다.

이제는 뜨거운 목욕을 더 이상 미룰 수 없다는 걸 

행주들도 알고 있는 듯했다. 





행주를 삶을 때 주의해야 할 점은

아차 하는 순간 넘쳐흐르면 뒤처리가 매우 귀찮아진다는 점인데 

이번에도 나는 여지없이 한눈을 팔았고

삶은 비눗물은 여기저기 넘쳐버렸다. 


이번엔 다행하게도 야외에서 삶았기 때문에

뒤처리가 조금은 덜 귀찮게 되었다. 





따갑도록 쨍한 햇살이 

행주를 삶아 널었을 때는 새삼 감사하게 느껴졌다

직물 조직 사이사이까지 남김없이 

살뜰하게 살균소독을 해줄 것만 같은 느낌이 들었기 때문이다. 





뜨거운 여름 햇살 아래 잘 마른행주.

손끝에서 전해오는 보송보송한 느낌은 주부에게 묘한 쾌감을 준다. 


마치 내 몸에 있는 묵은 때들이 다 씻겨 내려간 듯 

개운하고, 청량한 느낌을 선사해 준다. 


행복은 거창하거나 멀리 있는 것이 아니다. 

내 삶을 정돈하고, 깨끗하게 다듬는 그 소박한 일상 속에 

충분히 녹아 있다. 








행주를 다 삶고 나서야 알게 되었다. 

우리 집 세탁기에 삶기 기능이 있었다는 걸.....



좋은 세탁기를 사 놓고도

나는 항상 기본 모드만 사용하고 있었네 

좋은 가전제품을 사면 뭐 하나?

새로운 기능들도 종종 도전해 보자. 





유용하진 않지만 소중한 것들



일상에서 행복 찾기

기분이 좋아지는 것은 의외로 내 삶 가까운 곳에 있다. 

큰돈이 드는 것도 아니고, 먼 곳에 가야만 있는 것도 아니다. 

행복한 것들은 내 일상 속에 가까이에 충분히 많이 있다 

매거진의 이전글 호박이 너무 많아서 요리를 해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