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미쓰 딤섬 Nov 30. 2017

홍콩 속 고소한 나의 아지트 이태리

홍콩 이탈리안 레스토랑 Assaggio Trattoria Italiana


우리 모두는 낭만적인, 유머러스 한, 단순한 또는 가끔은 끔찍한 이야기를 하며 살아간다. 요점은 이야기와 마찬가지로 음식도 말하고 공유해야한다는 것이다. 그래서 오늘은 홍콩 속 이탈리아, 나의 한 공간을 소개한다.


홍콩의 음식 소재로 단장한 소박하고 고풍스런 이탈리안 레스토랑이있어, 호화로운 파스타와 맛있는 피자를 맛볼수 있다.


홍콩 예술 센터 'Hong Kong Arts Centre' 내부에 위치한 이탈리아 레스토랑 트라토리아 'Assaggio Trattoria Italiana'는 빅토리아 항구가 내려다 보이는 전망 그리고, 낮과 밤의 혼합된 감정을 지니고 있다.


낮에는 식당에 자연의 햇빛이 쏟아져 나오지만, 밤에는 희미하게 빛나는 분위기로 창가 옆에서 저녁을 먹는 자코모 카사노바 (Giacomo Casanova)처럼  상상하기 힘들 정도로 매혹적인 분위기를 선사한다.



낮과 밤의 분위기가 두 번 이상 내 마음을 스쳐가는 동안, 빵 바구니안의 부드러운 빵과 발사믹 향은 식욕을 돋구어 준다.  지나치게 부드러운  토마토 소스, 모짜렐라, 바질, 파마산 치즈를 곁들인 구운 가지안에는 이태리 음식이 홍콩에 갇혀 있다는 흔적이란 없다. 이 곳의 사람들은 그들이 만들어 낸 홍콩 속 이태리 음식의 첫인상이 좋게 남을 수 있기를 바랄 것이다.


나는 햇빛이 내리쬐고 환한 바다를 볼 수 있는 이곳의 낮 풍경을 좋아한다. 트라토리아 'Assaggio Trattoria Italiana' 의 환한 햇빛, 시원한 바다를 보면 홍콩은 잊고 이태리에 와 있는 기분을 낼 수 있다. 거기에 더해진 이태리 식사 경험은 단순한 공간 그 이상이다.




그러나 내가 이곳을 아지트로 삼은 진짜 이유는
홍콩 예술 센터 안에 있기 때문일 것이다.


1977 년 창립 된 이후 홍콩과 해외에서 현대 예술과 문화를 홍보 해 온 홍콩 예술 센터 (Hong Kong Arts Centre)는 디지털 3D 기능을 갖춘 영화관, 극장, 갤러리, 스튜디오, 레스토랑, 카페 및 지역 및 국제 예술 및 문화 단체가 소속 된 사무실이 포함된 시설을 갖추고 있어, 이 도시에서 가장 존경받는 예술 공간 중 하나이다. 이 공간이 있어 홍콩의 하버가, 홍콩의 야경이 때론 더욱 빛을 발할 것이다.


Pao Galleries

                                                www.hkac.org.hk


이태리 자체가 미술관인 것 처럼 일년 내내 세계 수준의 예술과 공예품 전시회를 개최하는 아트센터 안의 파올 갤러리 (Pao Galleries)에 들러보는 것도 잊지 못할 홍콩 속 이태리 여행의 한 조각이 되지 않을까?





Tips 비싼 레스토랑에 가려거든 점심을 먹자. 가격은 1/3 수준으로 붐비는 시간만 피하면 저녁보다 더 여유롭고 한적하게 식사하며 비용도 아낄 수 있으니까.



메뉴 마가리타, 트러플(버섯) 피자, 까르보나라, 파마 햄 & 메론, 티라미슈, 레몬 & 화이트 초콜렛 케익

가격 200-400HKD

영업시간 11:30 am- 10:00 pm

주소 6/F, 2 Harbour Road, Wan Chai, Hong Kong Island




매거진의 이전글 오후 3시의 우아한 방종, 홍콩 애프터눈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