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100일간의 봄날
0. 저질체력+길치=반주에서 이어지는 글입니다.
백일이라는 긴 여행을 해 본 적이 없어 게으름뱅이인 스스로를 제어할 장치가 필요했다. 그리하여 누이 좋고 매부 좋고 도랑 치고 가재 잡기 전법 장착. 여행에 긴장과 재미를 주면서 협찬자에게 메리트도 주는 미션들을 받아냈다. 소원을 말해 봐~!
아래는 세계'반'주에 필요한 물품을 협찬해 준 이들의 소원 리스트.
(소원 없는 협찬자 필수 선물은 현지에서 엽서 써서 카톡 날려주기. 실물은 국내로 돌아와 주기로 했다.)
니나- '나는 무슨 자연현상인가'에서 오로라로 등극했으니 오로라 사진 찍어 줘용.
리젤레밍거- 줌파 라히리의 '섹시'에 등장하는 거대 지구본 마파리움 사진 찍어줘.
아델라이드- 엘 아테네오 서점에서 번역된 온다 리쿠 책이나 영국에서 '건지 아일랜드 감자 껍질파이 클럽' 원본을 구해다 줘.
가일- 남미에서 살사 나 탱고 춘 인증사진 찍어와요. (저 춤은 커플댄스라는 게 함정. ㅜㅜ)
희진- 풍경 좋은 곳에서 영상통화 함 하자.
수헌- 마그넷 하나만 겟해줘용.
연우- 내가 아끼는 흰곰인형과 함께 세계여행 사진을 찍어주세요~
성은- 어느 지방에서 맞이하는 여명이 그댈 가장 닮았는지 것두 알아와요
현경- 건강하게 귀국해서 같이 수다수다~하장.
<엽서 써야 할 분들 리스트>
웽, 니나, 동녁
연우, 리젤레밍거, 아델라이드
승연, 현경, 수헌, 희진
정이, 가일, 조강(마추픽추 엽서에 써줘요~)
또 아래는 내 '로망의 성취' 리스트.
그러니까 셀프 소원 리스트.
로망의 성취 1. 오로라 보기 (오로라 빌리지 예약)
로망의 성취 2. 뉴요커처럼~ (레스토랑 위크 예약, 아모리 쇼, 모마가기)
로망의 성취 3. 보름달 아래 이과수 폭포보기 (아르헨티나 이과수 풀문워크 예약)
앞으로 이어질 이야기들은 이 소원과 미션들이 이끌어 가는 여행기 중심이 될 예정입니다. 위 리스트들은 말하자면 예고편이지요. 기대하시라, 개봉박두! (따란~)
덧. 여행 준비를 위한 사이트 소개
- 다음 카페 오불당 http://cafe.daum.net/owtm : 세계여행 정보 공유의 장
- 스카이 스캐너 http://www.skyscanner.co.kr : 저가 항공 포함 항공권 가격 비교
이북커스(영국 파운드), 에어티켓 24(유로)
- 온라인 투어 http://www.onlinetour.co.kr : 프로모션 시 국내 출도착 항공권은 스카이스캐너 보다 싼 경우가 있다.
- 부킹닷컴 http://www.booking.com : 호텔부터 호스텔까지 숙박 예약 및 무료취소 가능
- 여행 전문 카페 : 남미(네이버 남미사랑) 유럽(네이버 유랑) 순례길(네이버 카미노) 등
- 스타얼라이언스 루트맵 http://starmap.fltmaps.com/ko : 취항 노선을 파악하고 세계지도를 보며 대륙간 일정을 짜는데 도움
- 여행사 사이트들 : 나라와 도시의 주요 관광지 및 일정 참고
- 투어 팁스 http://www.tourtips.com : 체계적이고 최신에 가까운 무료 가이드북을 나라나 도시별로 얻을 수 있다.
* 최신 정보는 인터넷 검색을 통해 현재 여행 중이거나 현지 생활하시는 분들의 블로그에서 얻었다. 게시글을 정독하다 보면 여행지 정보 외에도 ‘나도 할 수 있다’ 류의 동기부여와 용기를 얻는데 도움이 된다.
written by 블리
https://www.facebook.com/vely.pa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