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늘도책한잔 Feb 02. 2021

어제와 다른 오늘

변화

어제 울지 않았던 산개구리가 오늘 울고 있었어요. 산은 보이지 않은 곳에서 변하고 있었어요. 우리는 자신의 변화 알아차릴 수 있을까요? 어느 날 문득 자신과 마주했을 때 어떤 이와 마주하고 싶은가요?

지금 이 순간, 중요한 이유가 아닐까요?


어제 산에 올랐을 때 산이 변화하고 있다는 것을 몰랐어요.
닭장에 물을 갔다주고 올 때 해뜨는 위치가 변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맨발 산행 후 신발을 신을 때 아이의 등이 넓고 단단해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어제는 안들렸던 산개구리가 울고 있었어요.
매거진의 이전글 영어 교육, 고렴이와 저렴이를 찾는다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