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빛나는 지금 Jul 13. 2024

시간 없을때 반찬 하나로 저녁밥 준비하기

매콤 감자찌개와 초간단 달걀말이

밑반찬도 없고 국이랑 반찬 따로 하기도 힘들때


딱 반찬 하나로 준비한 오늘 저녁 식사.


메뉴는 감자찌개.


재료는 감자와 어울릴 만한 냉장고에 있는 채소 무엇이든.

나는 적양파를 같이 넣었다.


양념은

소금-설탕-액젓-고춧가루 순이다.


미니멀요리법에 따라 계량 없이 일단 조금씩 다 넣고 끓이다가 중간중간 맛 보면서 가감한다.


여름에 맵고 뜨거운 찌개가 더 맛있는 법.


고춧가루를 제일 많이 넣고

단 맛이 들어가면 떡볶이처럼 매운 맛이 더 맛있게 살아나므로

설탕도 조금 더 넣었다.


액젓을 넣으면 감칠맛이 확 살아나므로

꼭! 넣어준다.


편썰기한 마늘을 중간에 넣어주고

보글보글 끓어주면 된다.


매운거 잘 못먹는 아이들 반찬은

계란말이.

소금 넣고 촵촵 섞은 계란물 부어서 살살 말아주면

계란말이도 끝.


너무 반찬이 없는 것 같아 밥에 양념을 더하기로 했다.

소금-레몬즙-참기름- 마지막은 참깨

시간이 더 있으면 이렇게 조물조물해서 주먹밥을 만들어주면 좋다.


아빠, 엄마는 맵싹해서 먹다가 땀나는 감자찌개

아이들은 양념밥에 계란말이.


신선한 식감이 아쉬우면

생채소를 조금 곁들인다.

샐러리에 통조림 올리브.

마요네즈랑 샐러리가 잘 어울린다.


아삭아삭한 샐러리와

짭쪼롬한 올리브가

밑반찬 역할을 훌륭히 해낸다.


시간 없을때

1반찬으로

후다닥 저녁밥 준비하기.


오늘도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가족들 식사 챙기는 모든 손길들에

박수와 격려를 보냅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쉽고 빠르게 행복해지는 몇 가지 방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