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비비안그레이 Jun 09. 2024

업무 중인 공공기관 직원의 통화


공공기관에 서류를 발급받으러 갔다. 직원 앞에 앉아 세 장의 서류에 사인을 하려는 순간, 직원의 핸드폰이 울렸다.


"어엉~ 00아, 엄마도 잘 모르겠네. 왜 그러지?"

"아빠한테 물어볼래? 엄마 지금 일하고 있거든."

"응, 미안해. 엄마가 지금 일 중이라 이따가 다시 전화할까?"


그녀의 손은 여전히 바쁘게 움직였지만, 사무적인 목소리는 다정함으로 바뀌어 있었다. 바쁜 와중에도, 아이와 따스하게 눈 맞춤하는 듯했다.


나는 사인을 멈췄다. 종이 넘기는 소리가 그녀를 조급하게 만들까 봐 손을 놓았다. 전화를 서둘러 끊어야 한다는 압박감을 느끼게 하지 않도록 조심했다. 난 그저, 아이를 사랑하는 엄마의 단내를 조금 더 오래 맡고 싶었다. 그 솜사탕 같은 소리를 조금 더 오래 듣고 싶었다.


그녀는 업무를 완벽하게 처리해 주었을 뿐만 아니라, 사랑까지 훔치게 해 주었다. 그녀에게서 훔쳐온 사랑을 내 아이에게 베풀어야지.



매거진의 이전글 글은 쌀밥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