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작가 고선영 Jun 08. 2020

마약이 이럴까

너무 쎈 제목 같지만

지금 음악을 듣고 있다.

아무것도 안 먹어도 될 것 같다.

아무것도 안 해도 될 것 같다.

오늘 온종일 책방에 손님이 없대두 나는 좋을 거 같다. 이 음악만 반복해서 들어도 나는 진짜 다른 거 필요 없을 거 같다.


인간의 고단한 삶에서 음악이 없었다면 어땠을까 싶다. 마약이 이럴까 싶다.


시간이 멈춘 거 같다.

너무 좋아서 머릿속이 텅텅 빈 거 같다.

진짜 뭐라고 언어로 표현할 줄 모를 정도로

좋은 것이다.


이럴 땐 X나 좋다.

이 말이 진짜 담백할지도 모른다.




그러다 문득 생각한다.

곧 커피 먹을 거면서...

곧 일할 거면서...

곧 마스크도 해야 하는데...



아 젠장이다.



모든 전자기기에서 송출되는 음원이나 영상, 글 등 온갖 창작물은 어쩌면 현실을 닮았지만 현실과 다르기에 인간을 충족시킬지도 모른다.



현실엔 저런 다섯 사람은 없다.

난 요즘 슬기로운 의사생활에 뒤늦게 빠졌고

그 음악만 들어도 지금 뇌에 새로운 호르몬 분비가

이루어진 것처럼 행복하다.



인정하고 싶지 않지만 현실이 고되다는 반증인 듯.







2020. 06. 08

작가의 이전글 실수를 했을 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