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숲오 eSOOPo Mar 15. 2024

적당히 하자

0642

쉼표 같은 시간이었다면 휴식일까 긴장일까.


마침표가 아닌 이상 장력은 유지되고 호흡은 아직 살아 있다.


만연체 같은 하루였다는 것은 긴 호흡이 요구되었다는 쪽에 가깝다.


반년만에 만난 단 한 사람과의 긴 대화가 오후 내내 이어졌다.


일리커피를 마시며 한편 일리 있는 서로의 사정과 형편을 주고받았다.


말하지 않았으면 몰랐을 이야기가 주를 이룬다.


그나마 다행인 건 몰랐으면 좋았을 이야기가 거의 없었단 점이다.


불편한 이야기를 주고받았다면 상대의 허리춤에 코끼리를 달아준 꼴이 된다.


코끼리는 코가 손이라서 오는 길에 내 볼기짝을 수도 없이 내려칠 것이 분명하다.



무심코 던진 말이 못된 망아지가 되지 않도록 내 혀의 고삐를 꼭 쥐고 있어야 한다.


그는 내 이야기의 탄력이 떨어질 때마다 딸기를 입에 넣어주었는데 이는 자연스럽게 화제를 전환하는데 효과적이었다.


이 화법을 그때엔 무어라 부르지 못했는데 이제야 이름을 지어 부를 수 있을 것 같다.


바이더웨이 스트로베리


그건 그렇고 옛다 딸기!


마침 사단법인 백수수다꾼연합회에서 판권을 사겠다고 해서 거저 가지라고 인심을 부렸다.


옆에서 지켜보던 미스터 보키니가 세븐일레븐에 합병되기 전 바이더웨이 편의점에서 딸기샌드를 먹었던 추억을 소환해 줘서 고맙다고 하기에 도대체 춘추가 어찌 되냐고 되물었다.


농도 적당히가 잘 안되는 날이 있다.


오늘이 그날이다. 끙!


매거진의 이전글 주말의 계획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